1.jpg

여행의 품격을 높이는 온누리투어(http://www.onnuritour.com/)가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여행(해외여행) 부문 대상을 받았다.

‘여행이 시작되는 곳’의 슬로건을 가진 온누리투어는 ‘정직, 화합, 미래지향’이라는 3가지 경영이념을 가진 여행 브랜드다.

온누리투어는 고객만족을 최고의 목표로 두고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만족 관리지표를 바탕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여행 정보를 적극 제공하며 여행 전·후, 만족·불만족 사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모든 임직원을 여행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해 담당지역 여행 인솔, 출장 등을 통한 현장학습을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현지 가이드와 여행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현지상황의 문제에 대해 실시간으로 대처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온누리투어 관계자는 “일반 패키지 여행부터 FIT(자유여행), 숙박, 항공권, 비즈니스여행 등 모든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여행사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고객 서비스 만족 1등 여행사가 되기 위해 여행에 대한 모든 정보를 공유 및 제공하며 상품 개발과 고객 여행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박수정 기자 crystal92@et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