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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선택형 상조 브랜드 인터넷상조 한상상조(http://sangjo.dabory.com/)가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생활서비스(상조)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인터넷상조, 한상상조는 2011년 출범한 ㈜한상그룹의 브랜드로, 장례비용을 절반이상 줄일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긴급하고 복잡한 장례 준비를 전화 한 통으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장례서비스를 제공하며, 평생보증제 장례지도사 인적매칭사업과 인터넷 장례용품 쇼핑몰을 운영하는 4세대 상조이다.

인터넷상조, 한상상조는 쇼핑몰에서 장례용품을 구입하고 매칭한 장례지도사와 장례를 치르는 선택형 상조이다. 장례에 대한 지식이 없는 세대가 저비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1인 가구의 셀프장례, 작은 장례식을 준비할 수 있는 최저비용 장례시장을 개척한 것이다.

이는 장례식장의 불합리한 요소를 견제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 불리해지는 요소들이 허다한 장례 고비용 상업주의를 탈피한 획기적인 구조이다.

인터넷상조, 한상상조는 193만원 기본형 상품을 출시했으며, 긴급한 장례 발생 시에도 전화 한 통으로 소비자들에게 편리함과 신뢰감을 주어 고객의 만족지수를 높이고 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이준영 기자 nomad2j0@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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