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아웃도어 캠핑의 시작 코비마운틴(http://www.cobimountain.com)이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아웃도어 캠핑용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

코비마운틴은 자연과 하나 되는 자연스러운 캠핑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기존의 캠핑이 너무나 많은 장비, 높은 가격, 설치의 복잡함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코비마운틴의 텐트 제품은 심플함을 추구한다. 보통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 텐트를 치다 보면 30분, 많게는 한 시간 이상을 고생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코비마운틴은 2개의 로프를 위로 당기기만 하면 10초 만에 텐트를 설치가 가능해 이런 어려움을 극복했다. 또 1,300mm의 적정한 텐트 높이로 바람에 유연한 디자인으로 설계했으며, 내수압 2,000mm를 만족해 비가 오는 등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에도 걱정이 없는 것도 특징이다.

또 에어텍스를 사용한 자동충전매트리스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두 배 더 쉽게 바람을 넣고 뺄 수 있어 간편하며, 복원력과 내구성도 테스트를 통해 입증 받은 바 있다. 이런 제품의 장점에 힘입어 홈앤쇼핑 출시 2달 만에 5만 세트를 판매하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UV액션텐트, 자동충전에어매트 이외에도 코비마운틴에는 UV헥사콘타프, 원액션 포켓체어, 원액션 컴팩트 테이블, LED비너 등 다양한 캠핑용품들을 판매하고 있어 캠핑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이준영 기자 nomad2j0@et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