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탈모와 두피케어를 위한 기능성 프리미엄 브랜드 테라피션(http://www.therapytion.com)이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헤어케어(두피·탈모) 부문 대상을 받았다.

테라피션은 탈모와 두피케어를 위한 기능성 프리미엄 브랜드다. 1세대 한방샴푸의 노후화된 느낌을 탈피하여 2~30대의 젊은 층에서 선호하는 천연한방과 기능성에 초점을 둔 2세대 한방샴푸의 시장에서 꾸준히 언급이 되는 브랜드로 최근 FDA, OTC부문에 등록돼 탈모방지 성분으로 제품력을 과시 하고 있다.

특히, 테라피션 전 제품에 포함된 에코힐링 철학은 테라피션만의 특징이다. 에코힐링이란 자연 속에서 치유력을 회복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누리는 것을 말하며, 테라피션의 데일리 케어 프로그램에 그 철학을 담아냈다. 또 세계 최고 수준의 탈모과학 연구소를 통해 두피와 탈모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제품은 테라피션 녹모수 탈모샴푸, 테라피션 컨디셔너, 테라피션 헤어토닉, 테라피션 휴대용 샴푸 등 다양하다.

테라피션 관계자는 "테라피션이 순도 100% 천연 브랜드는 아니다"라며 '안전한 화학성분을 첨가하는 것은 천연성분만으로 제품력의 한계를 느낀 화장품 회사들의 세계적인 트렌드다. 천연성분과 함께 화학성분을 적절히 첨가한 테라피션의 제품은 기능적인 부분에서 월등하기 때문에 제품의 완성도가 뛰어나고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이준영 기자 nomad2j0@et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