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올 들어 천연 라텍스 관련 콘텐츠가 전년도에 비해 약 42%나 증가했다. 천연 라텍스에 대한 정보가 상당히 많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천연 라텍스 상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많은 것은 유익한 일이지만 구매후기나 천연라텍스 판매업체에 대한 홍보성 글이 대부분인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구매 전에 무엇을 가장 고려해야 하는지 명쾌한 답을 찾기가 쉽지 않다.

천연라텍스를 구매할 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는 소비자를 위해 천연라텍스 전문기업 ㈜에코홈의 최순원 대표로부터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에 대해 들어봤다.

▶함유량을 확인하라.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의 품질을 좌우하는 것은 역시 ‘고무 원액’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중 함유율이 기준에 비해 상당히 떨어지는 제품이 상당수 있으며 심지어 함유율이 90%도 되지 않는 것들도 적지 않다. 함유량이 높은 제품일수록 천연에 가까운 제품이며 건강에도 좋다.

▶밀도를 확인하라.

매트리스의 밀도가 구분돼 있어 자신의 체형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한국인의 체형에 가장 알맞은 밀도라고 홍보하며 한 가지 유형의 밀도를 가진 제품만 판매하는 업체가 많이 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키와 몸무게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개개인에게 적합한 밀도의 라텍스 매트리스를 사용해야 한다.

대개는 '부드러움'에서 '다소 단단함'까지 4단계로 구분돼 있으며, 허리가 안 좋은 소비자의 경우 허리를 받쳐줄 수 있는 단단한 편의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 대표는 "수많은 매트리스에 대한 정보 중 가장 중요하고 필수적인 것은 위 두 가지이다"라며 "이 두 가지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부적인 내용을 알아간다면 현명한 천연라텍스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천연라텍스 기업 에코홈은 전국 17개 전문 직영점에서 고객들에게 천연라텍스 정보와 무료체험 기회를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대 50만원까지 할인되는 3월 마지막 특별 할인 행사가 진행 중인데, 투웨이 매트리스 및 4단계로 구분된 밀도의 매트리스 구매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eco-hom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gvalley@et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