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자연을 담은 화장품 천사연구소(www.1004lab.co.kr)가 가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천연화장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

2012년 설립한 천사연구소는 28가지 유해한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최근 방송을 통해 이슈가 된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과 시카카이 열매, 코퍼용액을 첨가한 시카트리 천연샴푸를 제조하고 있는 천연화장품 회사다. 현재까지 시카트리 샴푸 10차 연속 완판행진을 이뤄내는 등 까다로운 소비자들에게 탈모기능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천사연구소가 내세우고 있는 라인업으로는 천연탈모샴푸, 여성탈모샴푸로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이끌어내고 있는 ‘시카트리 샴푸’, ‘시카트리 헤어솔루션’, 천연트리트먼트인 ‘키스 더 퍼퓸 체리블라썸 트리트먼트’와 ‘키스 더 퍼퓸 브릴리언트 트리트먼트’가 소비자들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이와 함께 자연스럽고 깨끗한 메이크업으로 미백, 주름, 자외선차단의 3중 기능성 비비크림으로 각광받는 ‘롱웨어 겟오버 비비크림’, 미백, 주름 2증 기능성 화장품인 모공앰플로 유명한 ‘아사이베리90 프로텍팅 앰플’ 등 다양한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시장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런 시장의 호응을 바탕으로 천사연구소는 최근 화학 성분으로부터 가장 보호받아야 할 신생아 및 아이들을 위해 새로운 브랜드인 ‘아토프로 베이비‘를 런칭했다. 이를 통해 베이비크림, 베이비로션, 베이비샴푸&워시 3종을 출시하였으며, 31가지 유해 성분 무 첨가 및 일본 성분 무 첨가, 방사능 테스트를 통과하는 등 친환경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이준영 기자 nomad2j0@et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