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jpg

 

다양한 페이퍼 토이를 한 자리에서 만나는 전시회가 열린다.

강남구 논현동 싸이더스HQ 타워에 위치한 아트앤토이갤러리 특별전시관에서 '2015 페이퍼 아트토이 특별전'이 지난 15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주최측인 페코토이를 비롯해 Pable, DNA, Happypaper, Papero 등 5개의 페이퍼 토이 업체가 참가한다. 이처럼 다양한 업체의 페이퍼 토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는 국내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연예기획사 싸이더스HQ와 큐브엔터테인먼트 등도 참여한 '2015 페이퍼 아트토이 특별전'에서는 페이퍼 토이 작가 이상흔과 김선용을 비롯하여 일러스트레이터, 웹툰작가, 캘리그라퍼 등 유명 대중문화 아티스트들이 제작에 참여한 페이퍼 아트토이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 ‘2015 페이퍼 아트토이 특별전’에는 김우빈 등 싸이더스HQ 소속의 한류스타를 모델로 한 '한류배우특별존', 단순한 종이인형 모형에 아티스트들의 디자인을 디지털 장치로 영사시켜 생동감 있는 작품으로 표현한 ‘페이퍼토이 미디어 파사드’ 등 다양한 콘셉트의 전시공간이 준비 돼 있다. 이외에도 주말에는 페이퍼토이를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페이퍼토이 체험존’이 열린다.

페코토이 박재모 대표는 "최근 키덜트 시장의 성장으로 페이퍼 토이 시장 또한 함께 성장하고 있고 이에 따라 페이퍼 토이도 기존의 캐릭터 제품부터 유명 아티스트들의 제품까지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이제 페이퍼 토이는 단순한 장난감 시장에서 벗어나서 나만의 제품을 가지고 싶어 하는 마니아층의 영역으로까지 그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 달인 5월 10일까지 열리는 2015 페이퍼 아트토이 특별전은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고, 티켓 예매는 티켓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