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jpg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5월 16일 파주에서 개최예정인 '2015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에 함께할 참가자 1000여명을 4월 16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율곡습지공원을 출발, 임진나루를 지나 장산전망대, 생태탐방로 일부를 거쳐 다시 율곡습지공원으로 돌아오는 9km의 순환형 코스로 진행할 예정이다.

'임진강 따라 핀 봄꽃'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세부적으로 보면 ▲봄바람 바람개비 만들기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평화누리길 사진전시회 ▲철조망에 평화의 메시지를 적은 리본을 달아보는 ‘Peacealways beautiful(평화의 리본달기)’행사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에는 평화누리길 홍보대사인 영화배우 조재현 씨가 동행해 완주 후 도착점에 마련된 포토월에서 기념 사진촬영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공식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 받고 있으며 선착순 100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으로 등산모자와 완주증명서를 제공하며, 학생참가자의 경우 사전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 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참가자들이 걸을 때 마다 일정금액을 적립, 비무장지대 보전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최봉순 균형발전기획실장은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는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고 안보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트래킹 코스인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를 통해 역사와 자연을 함께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오는 4월 25일 연천군을 시작으로 5월 16일 파주시, 6월 13일 고양시, 10월 10일 김포에서 각각 개최된다.

행사와 관련된 문의는 경기관광공사 운영사업팀(031-956-8310)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