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JPG

 

지난 15일 KBS1에서 방영한 '엄마의 탄생'에서는 출산 예정일이 얼마 남지 않은 홍지민 부부가 젖몸살 예방법, 라마즈 호흡법 등 산모들을 위한 출산 완전정복, 알짜배기 정보를 전해 예비 부모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출산의 막바지 단계를 준비하기 위해 전문 선생님을 찾아간 홍지민 부부는 젖몸살 예방을 위한 가슴 마사지 수업을 받기 시작했다. 부부는 혹시나 찾아올 젖몸살을 대비해 수업에 열중했고 위아래, 좌우 자가 마사지법, 좌3우3 마사지법 등의 실제 예비 엄마가 꼭 필요한 유익정보를 안방극장까지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홍지민 부부는 진통이 찾아올 때마다 필요한 라마즈 호흡법까지 배우며 딸 도로시(태명)를 맞을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무엇보다 홍지민의 남편은 적극적으로 연습에 나서며 당시 출산의 고통을 경험할 아내를 위한 마음을 여실히 드러내 보는 이들을 훈훈케 했다.

이처럼 최근 득녀한 배우 홍지민이 출산 준비에 대한 다양한 꿀팁을 전하기까지 출산상담센터인 맘스리베가 한 몫을 해냈다.

맘스리베(mamslibe)는 모유수유 자세교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모유육아상담실로 국내 최고의 모유수유전문가를 자부하는 한국모유육아협동조합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산모 및 신생아 간호 분야의 임상경험이 풍부한 조산사, 간호사가 국제모유수유전문가(IBCLC)과정을 이수 후 자격증을 취득하고 정통 오케타니아카데미의 오케타니식 무통유방관리 정규과정을 이수한 졸업생으로 전국 43개 지역에서 4~10년 동안 맘스리베 모유육아상담실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자연주의 모유육아를 표방하는 맘스리베는 엄마의 사랑을 상징하고 고급감과 따뜻함을 전달하는 의미로 해석되고 있다. 기업로고는 서로 눈을 맞추며 느끼는 엄마와 아기의 교감을 표현해 모유수유를 통하여 느끼는 사랑과 행복 그리고 감동을 상징했다. 이는 모유수유 육아를 통해 진정한 엄마의 사랑을 전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모유육아협동조합 맘스리베 관계자는 "편안하고 행복한 모유수유를 위한 전문서비스로 모유수유율을 향상시키고, 오랜 경험으로 축척된 전문가의 모유육아서비스로 가족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게 함께 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