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g1.jpg

 

예로부터 상업과 교통의 요충지로 알려진 서울 강동구 천호동은 '인가(人家) 수천 호가 살만한 지역이 되리라'는 풍수지리설에서 동명을 지은 것처럼 현재 강동구 제일의 번화가이자 주거지로 발전한 동이다. 이런 천호동에서도 조선시대부터 역참이 있던 유명한 장터 자리 굽은다리역과 천재지변이 없는 살기 좋은 길한 곳이라는 뜻에서 유래된 길동역 사이에서 전통의 장인 정신을 이어받아 성업 중인 맛집이 있어 소개한다.

바로 길동사거리 먹자골목 천동초교 근처에 있는 장어 맛집 '양도령 숯불민물장어'다. 이 곳에서 취급하는 장어는 영광, 고창에서 올라온 토종 국내산 풍천장어로 그 중 살이 통통 오른 엄선된 장어만을 제공한다. 특히 장어의 싱싱함을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초벌된 장어가 아닌 갓 손질한 장어를 그대로 테이블 위에서 굽는다. 또한 장어 본연의 맛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별도의 양념된 장어가 아닌 소금구이 장어만을 취급한다. 1마리 기준 (중)자는 29,000원, (대)자는 32,000원에 제공된다.

국내산 참숯 위에서 굽는 장어는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싹 익어 고소함과 두툼한 장어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불판 위를 가득 채우는 장어를 먹기 좋게 잘라 굽는 모습은 보는 사람마다 사진을 찍을 만큼 장관이다. 인심도 넉넉해 꽃게가 들은 된장찌개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잔치국수(3,000원)는 장어를 먹고 기름진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용도로 좋다.

알차게 나오는 기본 찬들은 주방에서 직접 정성을 다해 만들어 정갈하다. 양파장아찌, 깻잎장아찌, 부추무침, 가지런한 생강채, 장어뼈 튀김, 고추된장무침, 백김치 등 푸짐하게 나오는 찬과 상추, 깻잎 등의 쌈채소와 한약재를 넣고 달인 특제 소스 중 골라 소금구이 장어와 함께 먹으면 다양하고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직원이 직접 다 구워주고, 먹기 좋게 잘라줘 편하게 장어 맛에만 집중하기 좋다.

매장은 80석 규모에 4개의 룸도 구비되어 있고 환기시설이 잘 되어 있다. 쾌적하고 깔끔한 분위기 가운데 즐길 수 있어 모임장소나 회식장소로 제격이다. 천호동·길동·둔촌동·명일동 근처가 생활권이라면 고퀄리티 민물장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어 추천할 만한 맛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