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aduk1.jpg

 

전남 목포는 서남해의 길목에 있어 서해안의 여러 섬들을 아우르는 교통의 요충지이다. 항구도시 목포 하면 우선 떠오르는 가볼만한 곳은 유달산이다. 유달산은 해발고도 228m의 낮은 산이지만 기암괴석들과 절벽으로 수려한 경치를 자랑하는 산이다. 높지는 않지만 탁 트인 목포 시내전경을 볼 수 있어 인기다.

유달산 근처에선 삼학도 공원과 코롬방 제과가 유명하다. 코롬방 제과는 호남 지역 오래된 빵집 양대산맥 중 한 곳으로 70년 역사를 자랑한다. 크림치즈바게트와 새우바게트가 유명하다. 최근 뜨고 있는 명소는 평화광장이다. 특히 평화광장 앞에 세계 최초 부유식 바다 분수를 보러 오는 인파가 많다. 70m 높이까지 솟는 것도 장관인데다 사이트에 신청하면 신청곡도 틀어줘 춤추는 음악 분수로 알려져 있다.

이 평화광장 주변으로 다양한 카페와 맛집, 문화시설이 조성돼 데이트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화덕애한판'이다. 두께 2.5cm의 통삼겹살을 참나무 화덕에서 초벌구이 한 다음 고객에게 제공하는 고기 맛집 화덕애한판은 참나무의 숯향과 화덕구이만의 담백한 맛으로 고기 마니아들에게 많은 추천을 받는 곳이다.

화덕에 초벌로 구워 낸 고기는 기름기가 쏙 빠져 담백하고 쫄깃하면서도 고소하다. 또 건강에도 좋은 게르마늄도자기 불판을 이용하여 고기와 더불어 각종 다양한 먹거리(부추, 버섯, 단호박, 콩나물, 김치, 양파계란후라이 등)들을 한판에 모두 구워 푸짐하고 균형 있는 식단을 제공한다. 게다가 제주양돈 농협 인증을 받은 청정지역에서 키운 명품 제주산 돈육을 사용해 고기 맛 또한 일품이다.

인기메뉴는 다양한 고기 부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주한판스페셜과 화덕애한판A스페셜이다. 제주한판스페셜은 제주생오겹살, 제주생특목살, 쇠고기스테이크, 수제소시지, 왕새우, 제주한방껍데기 등이 제공된다. 화덕애한판A스페셜은 생삼겹살, 생가브리살, 생항정살, 생갈매기살, 쇠고기스테이크, 수제소시지, 왕새우, 제주한방껍데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고기 굽고 자르는 것은 모두 매장 직원이 알아서 해줘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꽃게가 들어간 된장찌개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고기 굽는 중간에 잡내 제거를 위해 하는 퍼포먼스인 불쇼는 인기 만점의 시간이다. 고기 식사 후에는 안 먹으면 후회한다는 볶음밥이 기다린다.

'화덕애한판 목포 하당점'은 또한 음주 전후 숙취해소에 좋은 헛개열매차를 식사 전에 제공해 애주가들 사이에 센스 있는 술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전라도 소주인 잎새주와 제주 한라산 소주가 모두 구비되어 있는 것도 특색이다. 테이블 의자 뚜껑을 열면 옷이나 가방을 수납할 수 있어서 냄새가 배지 않고 즐길 수 있다. 여타 고기집과 구별되는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60석 매장규모로 상동, 하당 일대 회식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주변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이 바로 인접해 있어 가족모임 장소로 가보기에도 추천할 만한 맛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