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활성화 이벤트 전문 이벤트머치모아가 국내시장을 넘어 해외진출에 성공해 화제다.
 

이벤트머치모아는 인도네시아 파푸아주 머라우께에서 인도네시아 재계 서열 10위권 대인 코린도 그룹의 한국인 현장관리자를 위한 2박3일 일정의 일체감 형성 한마음워크샵을 지난 4월 12일부터 4월 21일까지 총 10일간 3차에 걸쳐 성공리에 진행했다.
 

참가자 상호간의 벽을 없애는 ‘아이스 브레이킹’, 흥겨운 소통을 위한 ‘펀&통 특강’, 리더십의 제고 ‘영화와 함께 하는 리더십’, 팀빌딩의 꽃 ‘I-Express', 야외 팀 활동을 위한 ’수중명랑운동회 및 도전 99초’, 진한 패밀리십을 느끼게 하는 ‘캠프화이어’, 개인의 심신건강을 위한 ‘힐링요가’ 등 인체의 생리, 심리적 현상을 감안해 제작한 프로그램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해 참가자 모두가 마음의 벽을 허물고 하나가 되게 한다.
 

특히, 사람의 손길이 거의 닿지 않는 파푸아뉴기니섬 원시림 현장에서 현지인 수 천 명의 조업을 관리하는 현장간부로서의 올바른 자세확립, 관리자 상호간의 소통, 회사에 대한 지속적인 헌신감 등에 대한 코린도인의 내실 있는 이미지를 상승시키는데 괄목할만한 결과를 얻었다.
 

향후에도 인도네시아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형 한마음체육대회, 전진대회, 리더쉽 워크샵을 정착시키는데 적지 않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도네시아는 인도양 및 태평양에 걸쳐 동서방향으로 대형 섬들로 구성돼 있는 6,000Km 길이 이상의 국토에 2억5천 만 명으로 인구 세계 4위이기 때문에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국가다.
 

이벤트머치모아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에 대한민국의 두뇌와 경험 및 열정으로 무장한 조직 활성화 이벤트를 인도네시아 대기업에 적용해 외화획득을 시작했다”며 “이벤트머치모아는 직장이벤트분야 국내 1호 박사학위를 취득한 유규종 대표의 경력에 대한민국 직장 조직활성화 이벤트 해외진출 1호라는 경력도 추가해 창조경제를 실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대기업 및 정부기관의 조직 활성화 이벤트를 30년 이상 성실하게 기획,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머치모아는 ‘2015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