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취미’라고 하면 보통 독서, 음악감상, 운동, 등산 등 간단하고 단순한 활동을 의미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취미 활동을 조금 더 깊게, 전문적으로 배우는 재미를 느끼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예를 들어 요즘 자전거를 취미로 하는 사람들은 자전거는 기본이고 헬멧, 복장, 신발 등 전문적 장비를 모두 갖추고 라이딩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음악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악기는 물론이고 전문적인 음향 장비들을 갖추고 음악적 취미 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 19일 개최된 '2015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 2015)'에서는 다양한 최첨단 방송 영상 기기, 조명 기기와 함께 수많은 음향 관련 기기도 전시, 소개됐다. 그중에서도 취미생활인 음악을 보다 더 전문적으로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음향 관련제품들과 업체가 이번 전시회에 참여해 소개해 본다.

 

디제잉을 더 깊게 즐기기 위한 방법 ‘디제이코리아(DJ Korea)'

▲ '2015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 디제이코리아 부스

'2015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에서 가장 이색적인 곳은 바로 디제이코리아의 부스였다. 디제이코리아는 최신 디제이 장비와 DAW 장비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전문 쇼핑 공간으로 세계적인 유명 상품군을 국내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홍대와 용산에 오프라인 매장이 위치해 있으며 베스탁스, 파이오니아, 엠오디오 등 다양한 DJ 장비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특히 프로 디제이는 물론 입문자들까지 편하게 찾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디제이 턴테이블, 디제이 CD플레이어, 디제이 믹서 등 디제이 관련 장비를 비롯해 음악을 녹음하고 조절하는 DAW 장비, MIDI 장비, 디제이용 헤드폰 및 이어폰, 기타 액세서리까지 판매하고 있다.

▲ 다양한 디제이 관련 장비부터 음향 기기를 만날 수 있다.

다양한 디제이용 제품을 판매하는 것과 함께 디제이코리아는 디제이코리아 커뮤니티도 운영한다. 커뮤니티 디제이코리아에서는 디제이에 대한 소개, 디제이 뉴스, 디제이 관련 제품 후기, 중고장터 등 다양한 디제이 관련 정보들을 제공하고 공유하고 있다.

디제이 코리아는 ‘2015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에 참가해 다양한 디제이 관련 제품과 음향 기기를 소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AER, 어쿠스틱 사운드를 보다 고급스럽게 하는 어쿠스틱 앰프

▲ ‘2015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에 참가한 어쿠스틱 앰프 브랜드 AER.

최근 취미활동으로 음악을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악기는 누가 뭐래도 통기타·어쿠스틱 기타일 것이다. 간단한 코드로 그럴듯하게 연주할 수 있고, 휴대하기 수월하며, 오디션 프로그램 등에서 많은 참가자들이 사용하면서 이제 어쿠스틱 기타는 대중적인 악기로 인기를 끌고 있다.

어쿠스틱 기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문적으로 어쿠스틱 기타를 배우고, 연주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좋은 악기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기타의 소리를 증폭시켜 줄 앰프를 중요할 것이다. ‘2015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에서 만날 수 있는 AER은 이런 앰프를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업체다.

AER은 어쿠스틱 기타에 사용할 때 좋은 사운드를 내는 앰프를 제작하는 독일 브랜드다. 다양한 악기를 연결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어쿠스틱 악기를 연주할 때 그 효과가 뛰어나다고 정평이 나있다. 이번 전시회의 AER 부스에서는 기타를 연결해 직접 연주해 소리를 들어볼 수도 있었다.

▲ 어쿠스틱 기타를 연주해 직접 사운드를 들어볼 수 있다.

전문적 연주자들이 호평한 앰프인 만큼 가격이 만만치 않아 입문자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어쿠스틱 기타를 전문적으로 연주하는 연주자, 오랫동안 연주해 조금 더 좋은 사운드를 내고 싶은 숙련자, 혹은 취미가 맞는 사람들과 어쿠스틱 밴드를 만들어 무대에서 연주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