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코리아 2015’가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첨단기술 비즈니스 전문전시회이자 세계 2위 규모의 나노기술 전문전시회 나노코리아는 기존 제품 및 공정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신 시장 분야를 개척할 수 있는 교류와 협력의 장이며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창조과학부 공동주최로 2003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올해 전시회에는 최신 개발된 신기술, 신제품들이 대거 출시돼 기존 주력산업과의 다양한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 나노코리아 2015가 역대 최대 규모로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진=나노코리아 홈페이지>

나노소재 분야에서는 전기적·화학적 성질이 우수한 CNT 및 그래핀 응용제품을 중심으로 리튬이온 이차전지용 SiO, 터치패널 ITO 대체 나노와이어, 천연항균 적용 보호필름, 반도체·전자산업용 첨단세라믹스 등 최신 개발된 나노소재/소자/시스템이 출품된다.

나노장비는 Sputter, Exaporator, Plasma etch, PECVD, ALD 등 반도체 공정장비, 일반시료의 표면괄찰용 외관검사장비, 전자 및 반도체용 레이저 장비, 의료용 레이저장비 등 나노 측정·분석 및 가공·제조 장비도 다수 전시된다.

또 소형화·지능화를 위한 MICRO/MEMS 기술, 제품의 고부가가치화의 핵심기술인 레이저기술, 그리고 IT, BT, ET 등의 핵심기능을 발휘하는 미래소재인 첨단 세라믹 기술 관련 소재와 장비도 볼수 있으며, 국내외 우수 3D프린팅 기술·제품과 의공학 분야의 다양한 기술도 전시될 예정이다.

나노코리아에서는 전시회뿐 아니라 최신 트렌드 및 연구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심포지엄도 동시 개최된다.

행사 1일차에 개최되는 기조강연에는 현대자동차 권문식 사장이 자동차 속 나노기술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서 중국과학기술원 Chunli Bai 원장이 중국의 나노기술현황과 미래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 2일차에는 LG디스플레이, LS산전, 현대자동차 등 국내 대기업뿐 아니라 일본, 인도, 태국 등 해외에서 수요산업의 나노기술 사업화에 대한 발표가 예정돼 있으며 전시 참관객은 무료로 세미나를 들을 수 있다.

이 외에도 Plenary Session, Technical Session, Satellite Session, Special Session, Public Session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3일간 진행돼 관련분야 산·학·연·관이 최신 나노분야 연구 성과를 확인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나노코리아는 사전등록으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등록은 홈페이지(www.nanokorea.net)를 통해 6월 30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사전등록을 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전시장을 입장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전시정보를 사전에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출품기업 정보 열람과 기업과 현장미팅 예약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