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가 오는 6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는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와 ㈔세계음식문화연구원이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외 푸드코디 및 테이블웨어 관련 제품과 식품·외식산업의 동향이 소개되고 각종 공모전, 경연대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 품목은 ▲케이터링, 스낵, 베이커리, 농․수산물 등 ‘식품 및 음료’ ▲그릇, 식기, 도자기 등 ‘테이블웨어’ ▲플라워용품, 데코용품 등 ‘파티용품’ ▲조리기기, 주방용품, 조명 등 ‘기기 및 설비’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경연대회를 진행해 전문가와 아마추어들이 화합을 이루고 동기 부여를 통해 전문직으로의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식(韓食)에 사계(四季)를 입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세계푸드코디네이터 올림픽과 푸드그랑프리, 학교급식창작요리경연, 김치 소믈리에 경연 등이 진행된다.

특별 전시는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와 ㈔세계음식문화연구원 명인들의 명인전시전, 푸드스타일리스트 초대전이 열리며 세계식문화 연구가 양향자의 ‘세계인이 사랑하는 달콤한 디저트 이야기전’을 통해 세계 곳곳에 디저트들을 접해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2015 아시아 서울국제식문화포럼, 10분 쿠킹레시피 공모전, 스마트폰 사진찍기 이벤트 등이 준비된다.

자세한 사항은 2015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홈페이지(www.foodtable.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