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드론 관련 국제 순회 컨퍼런스 및 전시회 로보유니버스(RoboUniverse)가 오는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로보유니버스는 킨텍스와 미국의 로봇 관련 전문 미디어 기업 멕클러 미디어가 공동 주최하는 것으로 국내·외 로봇 및 부품소재 업체 전시회와 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지는 컨퍼런스로 구성됐다. 5천여명의 바이어 투자가와 기술제휴 전문가가 방문할 예정이다.

전시 품목은 인공지능 로봇, 드론, 로봇 서비스, 운영 시스템, 소프트웨어, 로봇 신소재, 로봇 부품, Graphene, 핀테크,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3D 측량 기술 등의 상품 및 서비스가 전시된다.

전북테크노파크의 농업용 로봇, 부천테크노파크의 휴머노이드 로봇, 이리언스의 핀테크 기술을 비롯해 농업 방제 및 방역용, 감시용, 군사용 등 다양한 분야의 무인항공 드론(Drone)이 소개될 예정이다.

3일간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25여개의 전문 세션 및 패널 토의로 구성됐다. 영국의 구조용 드론 전문업체인 알티에스아이디어스(RTS Ideas)의 CEO 애민 리기(Amin Rigi), 미국의 시장조사 분석 전문 기업 에이비아이 리서치(ABI Research)의 로봇 분석 전문가 댄 카라(Dan Kara) 등 드론‧로봇 전문가들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연사로는 퓨쳐로봇의 송세경 대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로봇∙미디어 연구소 여준구 소장 등이 세션에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로보유니버스 홈페이지(www.robounivers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로보유니버스는 전 세계를 순회하는 행사로 지난 5월 뉴욕에서 열린 뒤 한국에서 개최하게 됐으며 오는 10월 일본, 12월 미국 샌디에이고 등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