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에 사는 직장인 L씨는 회사에서 동료들과 회식을 자주 한다. 회식장소를 정하는 문제 때문에 고민이 많을 법도 하지만 L씨는 그저 예약만 하면 된다고 한다. 한결같이 손님들에게 맛있는 한우를 제공하는 안산 한우 맛집 ‘김제한우’가 있기 때문이다. 이곳은 저녁시간이면 단체회식을 온 직장인들로 늘 붐빈다. 오픈 이후 지금까지 늘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 안산 고잔역과 중앙역 근처로 접근성이 좋고 건물 주차장이 넉넉히 있어 누구나 찾아오기 편리하다. 고잔동, 중앙동, 초지동 주민들이 많이 몰리는 메가박스 뒤쪽 골목에 위치해 단체회식은 물론 모임장소로도 좋아 단체예약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다.

상호처럼 이곳은 전북 김제의 한우를 취급한다. 김제시에서는 김제와 정읍 등지의 논에서 무농약으로 재배한 청정 총체보리와 볏짚만을 사료의 원료로 사용해 여기에 유산균·쌀겨·옥수수 등을 섞어 발효시킨 사료로 한우를 사육한다. 이렇게 사육되는 총체보리한우는 병에 대한 저항력이 크게 높고 분뇨는 땅으로 되돌려져 자연스럽게 친환경 축산이 이뤄지고 있다.

이런 총체보리한우는 지난 2005년 축산물급판정소에서 실시한 한우 고급육 최우수생산농가선정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지난 2006년 6월부터 본격 출하하기 시작했다. 친환경 한우답게 총체보리한우는 보리 알곡이 여물기 전에 줄기와 함께 베어 발효시킨 유기농 총체보리를 먹여 키워 지방 빛깔이 희고, 올레인산과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아 육질이 부드럽고 육즙이 더욱 고소하다. 또한 식감이 뛰어나고 풍미가 좋은 것으로 유명하다.

안산 맛집 ‘김제한우’의 대표도 매주 직접 김제로 내려가 총체보리 1+등급 암소를 잡아온다. 친환경 암소인지라 일반 한우에 비해 지방을 제거한 육량을 고려하면 가장 고가인데도 유통마진이 붙지 않아 일반 한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한다.

한우를 잘 모르는 손님들도 김제한우에서 나오는 소고기의 육질과 마블링만 봐도 여기가 왜 안산 고기 맛집으로 유명한지 이해가 된다는 후문이다. 그만큼 이 곳은 맛집에 대한 일반 고객의 기대를 그대로 만족시키는 곳이다.

이에 좀 허름해 보이는 옛날 고기집 같은 인테리어에도 불구하고 인근 직장인들과 주민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워낙 입소문이 나서 산본, 안양, 과천 등지에서도 일부러 이곳을 찾아오는 고객이 많다.

안산 김제한우의 대표메뉴는 특수모듬, 꽃등심, 육회다. 살치살, 안창살, 갈비살, 등심 등 한우의 여러 고급부위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특수모듬이나 소고기 마니아들의 극찬을 받고 있는 꽃등심 그리고 전라도식 매콤한 육회 모두 수도권 일반 한우집에 비해 현저히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기본찬도 모두 국내산을 사용해 신뢰와 호응을 얻고 있다. 매주 화요일,목요일에 소를 잡아 이 날 가서 먹으면 가장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한우된장찌개, 함흥냉면, 육회비빔밥, 갈비탕 등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식사 메뉴도 준비돼 있어 평일 점심에도 이 곳을 찾는 손님들이 많다.

홀이 워낙 넓고 테이블도 좌식과 입식의 형태로 되어 있고 룸도 3개에 20~30인까지 수용 가능하다. 상차림비도 무료며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과 오락 기구도 마련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