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면역력 강화와 건강한 체력 유지가 이슈가 되고 있다. 그렇다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면서 맛도 좋은 족발은 어떨까? 족발은 콜라겐 및 엘라스틴 등의 단백질이 풍부하고, 젤라틴 성분이 풍부해 여성의 피부미용에 좋다. 또 산모의 모유분비를 촉진하고 중금속 제거 효과는 물론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체내의 콜레스테롤은 저하시키고 이뇨작용은 촉진하는 효능을 가진다.

이런 족발을 한방식으로 삶는 족발집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비타민의 산화를 막아주며 내장 기능을 활성화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캡사이신이 듬뿍 들어있는 메뉴 ‘매운 족발’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소개한다.

바로 양천구 신월동에 있는 족발 맛집 ‘헬로참족발’이다. 이 곳에선 국내산 생족을 10여가지 이상의 고급 한약재와 신선한 채소 및 과일을 넣고 매일 매장에서 직접 삶는다. 하루에 정해진 양만 삶아 고객에게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양질의 족발 맛을 선보인다. 이에 헬로참족발의 족발은 토실토실하고 쫀득하면서 야들야들해 먹을수록 입맛이 돋는다.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는 찾아볼 수 없다.

대표메뉴는 한방족발, 매운족발, 반반족발(한방족발+매운족발), 냉채족발이다. 특히 최근엔 매운족발과 반반족발의 인기가 좋다. 매운 족발의 짭짤하면서 매콤한 양념 소스가 중독성 있다는 평이 많다. 이런 메인메뉴 주문 시 무보쌈김치, 콩나물부추겉절이, 양배추피클, 배추겉절이, 돼지껍데기 등의 기본 밑반찬은 물론 콩나물 냉국과 쟁반막국수도 서비스로 제공해 고객만족도가 높다. 이밖에 싸먹는 재미가 있는 고소한 주먹밥과 시원한 육수가 일품인 계란탕도 곁들여 먹으면 잘 어울린다.

깔끔한 매장 내부공간은 방문고객에게 편안함과 포근함을 선사한다. 매장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는 기본인 곳이다. 배달 시에도 주문 후 바로 버무린 기본찬을 제공하고 주인장의 손편지와 커팅 칼까지 동봉 제공하는 등 고품격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에 양천구 신월동·목동·신정동과 강서구 화곡동 주변에서 문득 족발이 떠오른다면 방문 혹은 배달음식으로 추천할 만한 맛집이다.

영업시간은 오후 4시부터 새벽2시까지고, 배달주문은 새벽1시까지 가능하다. 배달 가능 지역은 신월동, 신정동, 화곡동, 목동 일부 지역이고 족발 테이크아웃 포장시 3천원 할인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