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대형 게르마늄 불판에 신뢰감 가는 질 좋은 돼지고기와 각종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구워 먹을 수 있어 한 판 시대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얻고 있는 고기집이 연일 만원사례를 일으키며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지구에 위치한 고기 맛집 ‘화덕애한판’이다. 화덕애한판은 전국적으로 삼겹살전문점의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고깃집 브랜드이다.

상호의 ‘화덕’은 초벌구이를 참나무 화덕에서 한다는 걸 나타낸다. 두께 2.5cm의 통삼겹살을 참나무 화덕에서 초벌구이한 후 고객에게 제공해 참숯 향과 화덕구이만의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화덕에 초벌로 구워 낸 고기는 기름기가 쪽 빠져 담백하고 쫄깃하면서도 고소함이 살아있다. 게다가 제주양돈 농협 인증을 받은 청정지역에서 키운 명품 제주 산 돈육을 사용해 고기 맛 또한 일품이다.

고기 주문 시 불판에 고기 세트 외에도 부추, 버섯, 단호박, 콩나물, 김치, 양파계란후라이 등이 기본 구이찬으로 함께 올려져 한 판에 굽는 모습은 ‘푸짐하다’라는 단어의 사용법을 알려준다. 고기 굽고 자르는 것은 모두 서버 직원이 알아서 해줘 고기 굽는 부담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고기 굽는 중간에 잡내 제거를 위해 하는 불쇼는 그 자체로 탄성을 자아내는 퍼포먼스이기도 하다. 소스가 인당 따로 나와 위생적이면서 찍어 먹기에도 편하다.

저렴한 고기 맛집으로 유명해진 이 곳의 비결은 농장에서 직접 공수해 들여오는 돼지고기와 원활한 식자재 유통망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최고 수준의 고기를 원가에 가까운 가격에 제공하는 점에 있다.

대표 인기 메뉴는 제주 생오겹살과 다양한 음식을 푸짐히 즐길 수 있는 ‘제주 한판 스페셜’이다. 2~3인 기준 세트메뉴인 ‘제주 한판 스페셜’은 제주 생오겹살, 제주 생특목살, 쇠고기스테이크, 수제 소시지, 왕새우와 제주 한방 껍딱(돼지껍데기) 등 다양한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또한 생삼겹살, 생가브리살, 생항정살, 생갈매기살, 쇠고기 스테이크, 왕새우, 수제 소시지, 제주 한방 껍딱 등 다양한 부위의 돼지고기를 즐길 수 있는 화덕애한판 A스페셜 또한 다양한 식감을 원하는 고기 마니아들에게 추천할 만한 메뉴이다. 고기 식후 즐기는 볶음밥이나 냉면도 빠질 수 없는 인기 메뉴다.

감각적이면서 깔끔한 인테리어의 화덕애한판 광주 수완점은 60석 규모로 수완동, 하남동, 신창동, 신가동 일대의 회식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매장 내부의 대형 스크린으로 야구경기를 함께 보며 고기와 순하리 처음처럼을 즐기는 이들이 많다. 또한 수완호수공원,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수완인라인경기장 등과도 가까워 가족모임을 위한 외식장소로도 추천할 만한 맛집이다.

매월 3일엔 인당 1만2천900원(2인 이상 주문 가능)으로 최고급 국내산 삼겹살을 선착순 100인에 한해 무한정 즐길 수 있는 무한 삼겹애한판 데이가 진행되니 참고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