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와 다양한 먹거리를 한 판에 즐길 수 있는 참숯 초벌구이 삼겹살 전문점 ‘화덕애한판 인천 용현점’이 연일 만원사례를 일으키며 새로운 인천 맛집으로 부각되고 있다.

프랜차이즈 고깃집 브랜드 ‘화덕애한판’의 인기비결은 뭘까? 우선 구제역 파동에 더욱 강한 청정지역 제주도니와 국내산 최상급 돼지고기(한돈)를 농장에서 직접 공수하고 원활한 식자재 유통망을 통해 원가에 가까운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점에 있다.

또 강원도 횡성 참나무 숯 영농법인 직거래 참나무 숯을 이용해 화덕에 초벌을 해 고기에 참나무 향이 깊숙이 배어 있고 순식간에 고온으로 익혀 기름은 빠지며 육즙은 보존돼 있어 쫄깃하면서 고소함이 살아있는 맛을 선보인다.

일정 온도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는 게르마늄 돌판을 사용하는 점 역시 숯불방식과 비교할 때 잘 타지 않고 연기 발생이 적어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할 수 있고 원적외선으로 육즙을 잡아주므로 고기의 겉과 속을 고르게 익혀줄 수 있어 맛을 더욱 좋게 한다.

이밖에 고기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부추, 버섯, 단호박, 콩나물, 김치, 양파계란후라이 등)를 제공해 고기를 잘 못 먹는 사람도 함께 즐길 수 있고, 고기를 굽거나 자르는 걸 모두 서버직원이 해줘 고기 굽는 부담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 역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요소다.

추천메뉴는 2~3인이 제주생오겹살, 제주생특목살, 쇠고기스테이크, 수제소시지, 왕새우, 한방껍데기 등을 맛볼 수 있는 제주한판스페셜과 3~4인이 국내산 생삽겹살, 생가브리살, 생항정살, 생갈매기살 등 다양한 돼지고기 종류와 쇠고기스테이크, 수제소시지, 왕새우, 한방껍데기 등을 먹을 수 있는 화덕애한판A스페셜이다. 물론 고기 맛집답게 고기 식후에 먹는 볶음밥과 냉면 또한 일품이다.

68석 매장 규모에 테이블 간 간격이 넓은데다 야외 테라스도 있고 유아용 의자도 구비돼 있어 분위기 좋게 가족외식 혹은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고기에 순하리 처음처럼을 곁들여 먹는 고객들이 많다. 인천 남구 용현동 옹진군청 및 토지금고 근처에서 마치 바베큐장 같은 회식장소나 인하대 주변 술집 중 가성비 좋은 단체모임장소를 물색 중이라면 깔끔한 인테리어와 친절한 서비스로 소문난 삼겹살 맛집 ‘화덕애한판’은 추천하기에 손색이 없다.

특히 6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겐 영화티켓 1매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티켓 소진시까지) 매월 3일엔 인당 1만2천900원(2인 이상 주문 가능)으로 최고급 국내산 삼겹살을 선착순 100인에 한해 무한정 즐길 수 있는 무한 삼겹애한판 데이가 있으니 참고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