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이동통신사 세계 최초로 실시간 ‘모바일 게임방송’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방송’ 서비스는 LG유플러스 가입 고객에 한해 ‘아프리카TV’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모바일 게임BJ(Broadcasting Jockey)가 될 수 있는 실시간 방송 서비스다.

‘모바일 게임방송’을 통해 방송된 콘텐츠는 아프리카 TV 앱에서 실시간 시청 및 녹화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보인 모바일 게임방송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에는 PC와 별도 연결해야만 실시간 방송이 가능했던 모바일 게임 콘텐츠를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편리하게 방송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BJ의 얼굴을 볼 수 있는 미러볼 기능(전후면 카메라 및 프로필 이미지)을 지원해 일반 시청자는 게임 진행상황은 물론 방송을 진행 중인 BJ의 생생한 표정까지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채팅을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오픈 전에 게임방송 체험단을 구성해 인기 모바일 게임 BJ 10명도 포함시켰다.

현재 모바일 게임방송 오픈베타 버전이 적용되는 단말은 삼성전자의 노트4 S-LTE(SM-N916L) 1종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정식버전 출시 이후 점진적으로 지원 단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