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특히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균형잡힌 식단과 식재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 중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10대 항암식품 중 으뜸으로 여기는 식품은 단군신화에서 곰이 여자가 되는데 일조한 마늘이다.

마늘은 우리 몸에 좋지 않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특히 마늘의 알리신은 항균력과 항바이러스 기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마늘은 혈액순환이나 호르몬 분비도 촉진하고 감기 예방에도 탁월하며 간 기능 개선과 숙취에도 좋은 것으로 유명하다.

이런 마늘이 듬뿍 들어간 족발과 보쌈 요리로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한다. 바로 금천구 독산동·시흥동 맛집으로 알려진 ‘상도 고려왕족발보쌈 독산점’이다.

이곳에선 마늘과 양파를 듬뿍 사용해 만든 특제마늘숙성소스에 과일을 첨가해 마늘 특유의 매운 맛 대신 향긋하고 알싸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마늘족발과 마늘보쌈을 제공한다. 웰빙식으로 생각해 메뉴를 고른 이들은 마늘족발·마늘보쌈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에, 마늘요리 애호가들은 마늘소스가 고기 위로 듬뿍 담겨져 나오는 비주얼에 환호하고 있다.

상도 고려왕족발보쌈 독산점은 또한 족발집 같지 않은 넓은 매장과 쾌적한 분위기로 족발집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식약청 관리기준에 의거해 모든 식재료 및 집기를 항상 청결하게 관리해 매장의 깔끔한 이미지를 유지한다. 족발, 보쌈 등의 주 메뉴는 물론 김치나 소스 등 식자재 등을 모두 직접 만들고 100% 국내산 암퇘지를 사용해 고기의 식감이 탁월하다.

마늘족발 및 마늘보쌈 외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는 시원한 냉채족발과 매콤한 참숯향직화불족발이다. 냉채족발은 발효시킨 겨자향 소스로 재운 깔끔한 맛의 족발과 다양한 야채 및 해산물의 조화가 일품이다. 참숯향직화불족발은 과일 특제 매콤한 양념 숙성 후 숯불 그릴에 구워 먹을수록 중독되는 매운 맛을 자랑한다. 불족발 주문 시 떡볶이도 같이 제공돼 여성 고객의 반응이 특히 좋다.

메인메뉴로 족발이나 보쌈 등을 주문했다면 매콤하고 시원한 쟁반국수는 따로 주문할 필요가 없다. 족발, 보쌈 주문 시 사골순대국, 황태해장국, 사누끼우동, 사골된장찌개, 뼈다귀해장국, 계란찜, 쟁반국수 중 한 메뉴를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감자탕이나 등뼈찜 주문 시에는 맛보기보쌈이나 모듬수육 중 한 메뉴를 서비스로 즐길 수 있다. 서비스로 제공되지만 그 양이나 질은 본 메뉴와 동일하게 제공해 고객만족도가 높다.

최근에는 시원하고 몸에도 좋은 여름메뉴 3종을 선보여 관심을 얻고 있다. 바로 열무물국수, 열무비빔국수, 검은콩냉콩국수다. 어린 무를 뜻하는 열무는 잎이 연하고 맛이 있어서 주로 잎을 이용해 요리를 한다. 열무 잎은 열량이 적고 섬유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다. 콩국수는 입맛이 없는 삼복더위에 지친 심신에 활력을 주는 보양식이다. 저지방 식물성 고단백질인 콩은 현대인의 건강식품 중 으뜸으로 여겨진다. 피로 회복을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시켜줘 동맥경화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독산역 인근 홈플러스와 빅마켓 근처 현대지식산업센터 1층에 위치해 있으며 넓은 매장 규모에 건물 지하에 주차시설도 완비돼 있어 독산동, 시흥동 일대에서 간단한 야식이나 가족외식은 물론 회식장소로도 추천할 만한 맛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