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 대표메뉴인 족발을 먹기 위해선 과거 대, 중 사이즈만 선택하면 됐지만, 최근에는 보쌈, 쟁반국수 등 다른 메뉴를 비롯해 다양한 족발 메뉴가 등장해 소비자의 식감을 자극하고 있다. 이렇게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는 광고카피가 어울리는 대표적인 족발집이 있어 소개한다.

바로 경기도 남양주 호평동에 위치한 족발·보쌈 맛집 ‘족만족’이다. 이곳에선 전통왕족발, 매운족발, 냉채족발, 쟁반막국수를 기본으로 반반세트, 귀족세트, 팔방미족 등 두세 가지 메뉴를 같이 즐길 수 있다. 이에 고객 선택의 폭이 넓어 만족도가 높다.

귀족세트는 쫄깃하고 보들보들한 전통왕족발(구족)과 불맛∙매콤한 맛, 모차렐라 치즈 맛의 조화가 어울리는 매운족발(신족)과 야채의 아삭함∙톡 쏘는 겨자 맛∙쫄깃한 족발 맛이 어우러진 냉채족발(혼족)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족만족만의 히트 메뉴다. 귀족세트 중 두 가지 족발 종류를 즐길 수 있는 게 반반세트다. 팔방미족은 족발과 사과, 배, 파인애플, 키위, 토마토 등 여러 제철 과일 및 매콤한 막국수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이밖에 매운족발과 같이 먹기 좋은 주먹밥과 햄, 멸치, 볶음김치, 김, 계란후라이 등이 들어있는 추억의 도시락이나 여름 메뉴로 선보인 김치말이국수, 도토리묵사발, 도토리묵무침 등도 추천할 만한 메뉴다. 또한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리큐르주 3종인 순하리처음처럼 유자, 좋은데이 블루, 자몽에이슬 중에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족만족은 최상급 국내산 생족을 사용하고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에 황기, 계피, 팔각 등 기본 한약재와 신선한 과일, 야채를 삼베망으로 정성 들여 삶아낸다. 이렇게 당일 삶은 가장 좋은 상태의 수제족발을 제공하면서 양도 푸짐히 제공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위생에도 특별한 신경을 써 일반 물티슈 대신 방부제 등 약품사용이 필요 없이 깨끗한 물에 그대로 적신 수건을 말려 사용해 아이 동반 고객만족도가 특히 높다.

실내는 깔끔한 카페형 인테리어와 은은한 조명을 통해, 실외는 야외테라스와 테이블도 있어서 운치를 즐기기에 최적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매장 앞 주차공간도 넉넉하고 공영주차장이 가까운 점도 방문고객의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 배달 주문을 해도 야채∙겨자양념소스∙밑반찬은 물론 미역냉국∙주먹밥∙음료 등도 함께 푸짐하게 제공해 만족도가 높다. 특히 생맥주도 배달 가능해 야식 애호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호평동, 평내동 일대 전 지역 배달 가능하고 테이크아웃의 경우엔 2천원 할인 혜택이 있다.

남양주 맛집 ‘족만족’은 평내호평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이마트도 있어 가족외식장소로도 추천할 만한 맛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