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가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최근 실시한 '2015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지수(이하 KSQI)' 조사에서 판매부문 1위에 올라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총 27개 산업 내 11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평가단이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을 지수로 환산한다. 조사는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GM은 고객접점부문 내 11개 항목 중 맞이인사, 친절성, 업무지식, 시설관리 등을 포함한 거의 대부분의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 총 95점으로 국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GM은 '쇼룸 마스터 코스'를 통한 대리점 근무자 특별교육, 스탠더드 영상자료 및 판매 스탠더드 활동 가이드북 개발, 고객상담 시 차량 기능 이해 및 설명 향상을 위한 트레이너와 영업 및 서비스 직원 간 실시간 학습 '테크놀로지 톡' 등의 차별화된 활동이 주목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