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최대의 해양축제인 ‘2015 화성해양페스티벌’이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과 궁평항 일원에서 열린다.

화성해양페스티벌은 화성시가 주최하고 (재)화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것으로 ‘신나는 바다, 즐거운 방학’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곡항 일대에서는 개·폐막식 공연을 비롯해 한∙중 오션레이스, 국제요트대회 등 해양스포츠대회 및 각종 해양레저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곡항 메인로드에서는 퍼포먼스 팀과 관람객이 함께하는 오션퍼레이드와 물총싸움 워터대전 등이 진행된다. 또 문화예술동아리공연, 버블체험, 삐에로 풍선마임, 어쿠스틱 밴드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궁평항에서는 갯벌림보, 갯벌썰매타기, 장애물 달리기 등 갯벌 3종 게임과 황금바지락캐기, 설게잡기체험 등 갯벌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맨손 물고기잡기, 어린이낚시대회, 생선구이 체험장 등 체험행사도 준비된다.

이 밖에도 요트, 카약, 수상자전거, 수상범버카 등을 탑승할 수 있는 해상체험과 4D 해양체험, 머드체험, 페달보트체험 등 육상체험을 할 수 있으며 페이스페인팅체험, 물고기 목걸이∙솟대 만들기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2015 화성해양페스티벌 홈페이지(http://www.hs-festival.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