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서울 키덜트 페어(Seoul Kid&Adult Fair 2015)가 오는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키덜트는 어린이를 뜻하는 ‘키드’(Kid)와 어른을 의미하는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말한다.

서울 키덜트 페어는 일반 대중이 ‘키덜트’ 문화를 더 친숙하게 여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국내 시장과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썸띵플레이, 네카, 시네마켓 등 80여개 업체가 참여하며 피규어, RC모형, 미니어쳐, 커스텀피규어, 아트토이, 드론, 디오라마, 다이캐스트모형 등의 품목이 전시된다.

행사 프로그램은 ▲인기 온라인 RPG게임 마비노기 피규어 기획전 ▲네이버 웹툰 캐릭터 피규어를 만날 수 있는 ‘GNF TOYS의 피규어 기획전’ ▲RC카 경기인 ‘2015 TAMIYA ASIA CUP’ 등이 열린다.

특히 피규어 아티스트 류승호 작가의 스페셜 섹션이 ‘크리쳐모델링전’과 ‘그 시설 그 거리’ 미니어처 기획전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크리쳐모델링전은 잔인함 속에 흐르는 아름다움과 경이로운 상상력을 보여주는 전시로 꾸며지며 ‘그 시절 그 거리’는 감성 미니어쳐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 밖에도 엔터베이, 킹아츠, 이매지나리움 등의 한국총판 ‘선우티앤디’와 사이드쇼, 네카, 블리츠웨어 등의 한국총판 ‘이글루토이’가 피규어 브랜드관을 마련해 피규어를 브랜드별로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2회 서울 키덜트 페어 홈페이지(www.kidultfair.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