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보호자와 소통과 아이의 안전을 위한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스마트워치 ‘올레 똑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레 똑똑’은 Wellness(안전), Communication(소통), Education(교육), Fun(재미)’ 요소를 결합한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기기이다.

아이의 손목에 잘 맞는 편안한 크기와 31g의 가벼운 무게이며, 활동적인 아이들을 고려해 밴드와 목걸이가 함께 제공된다. 무선충전도 가능하다.  

직관적인 UI로 어린 아이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을 구성했으며, 단말 전면의 홈버튼을 약 3초간 길게 누르면 ‘SOS 응급상황 알림’이 작동돼 경보음과 함께 보호자 휴대폰으로 통화가 자동 연결된다. 학습과 재미요소를 결합한 ‘영단어 게임’과 ‘숫자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보호자는 통신사 상관없이 최대 4명까지 설정 가능하며, 구글플레이 또는 아이튠스 앱스토어에서 ‘올레똑똑’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의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위치보기’, 보호자가 녹음, 입력한 스케줄을 아이의 단말에서 보호자의 음성으로 알려주는 ‘스케줄 관리’, 아이의 비만 예방을 위해 얼마나 움직였는지를 확인하는 ‘활동량 체크’, 아이의 동기부여를 위한 ‘칭찬 스템프 전송’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T는 ‘올레 똑똑’ 전용 요금제인 ‘올레똑똑 안심케어’도 선보였다.

월 8천원(부가세 별도)에 KT 망내 지정 1회선에 대해 음성통화/SMS를 무제한 제공하고, 음성통화 50분, SMS 250건, 데이터 100MB를 이용할 수 있다.

오는 8월 31일까지는 음성통화시간을 2배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하며, 올레 휴대폰을 사용중인 가족과 ‘우리가족 무선결합’시 1천원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