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드(Handmade)는 손으로 만든 수제품을 의미한다. 최근 여가 및 취미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꽃꽂이, 베이킹 등 직접 만드는 ‘핸드메이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핸드메이드 열풍은 반려동물 제품에도 반영되고 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 2015에서는 반려동물관을 마련해 수제로 만든 사료와 의류, 가구 등을 전시해 이목을 끌고 있다.

▲수제 사료 및 간식 ‘펫 비스트로’ & ‘아침애 사료’

▲ 좌측부터 펫비스트로, 아침애사료 제품

펫비스트로는 반려동물을 위한 케익과 사료를 만드는 브랜드로 설탕, 소금, 밀가루, 방부제, 인공색소가 없는 치킨 케이크, 단호박 케이크 등 예쁜 디자인의 케익을 판매한다. 아침애 사료는 천연재료로 만들어 원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린 천연수제 간식을 판매한다.

▲나의 반려견과 평생 함께 ‘제이디앤디컴퍼니’

▲ 제이앤디컴퍼니 제품

제이앤디컴퍼니는 100% 수작업으로 만들고 디자인한 실물 같은 강아지 모형을 제작‧전시한다. 여러 각도에서 찍은 반려견의 사진을 보내면 원하는 크기와 자세의 반려견 모형을 맞춤 제작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메이드 디자인 가구 ‘가또블랑코’

▲ 가또블랑코의 호박하우스

가또블랑코는 반려동물을 위한 홈메이드 가구를 만드는 브랜드로 친환경 원목으로 수작업을 통해 제품을 만든다. 고양이를 위한 쿠나해먹, 캣폴 등을 전시·판매하며 디자인이 다양하고 세련돼 인기가 많다.

▲동물 모형 디자인 소품 ‘미미마끄’

▲ 미미마끄의 저금통

미미마끄는 강아지, 고양이, 젖소, 침팬치 등 동물 모형의 저금통과 캔들을 판매한다. 색이 화려한 저금통은 벨기에 수입제품이며 동물 모형 캔들은 사실적인 디자인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수입 고양이용품 ‘오드리캣’

▲ 오드리캣 제품

오드리캣은 고양이 의류, 가구, 사료, 매트 등 전반적인 고양이 관련 용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다. 고양이 홈웨어와 방석,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유기농 캣닢, 공작깃털 장난감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