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휴대폰 무선 충전이 가능한 24 형과 27 형 모니터 SE37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E370은 자기유도방식 무선충전 송신패드가 모니터 스탠드 부분에 내장되어 있어 사무공간을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고 PC 작업을 하다 휴대폰을 모니터 스탠드에 올려놓기만 해도 충전이 가능하다.

커피숍과 공항 등 공공장소에 무선 충전 인프라가 확산됨에 따라 무선 충전 제품군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무선 충전이 가능한 모니터 SE370도 가정·사무 공간·PC 방 등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 전했다.

청량한 블루 베젤과 화이트 컬러의 SE370은 178˚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 눈의 피로를 줄이는 아이 세이버 모드(Eye Saver Mode)와 깜빡임을 최소화한 ‘플리커 프리’ (flicker free) 기술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윈도우10 호환성을 인증 받은 SE370은 AMD의 프리싱크(FreeSync ) 기술로 고화질 컨텐츠의 화면 깨짐 문제를 해소해 게임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전무는 “편의성과 효율성을 추구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를 위해 무선충전 모니터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더욱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모니터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