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몬은 웨어러블 기기 관련 매출 분석 결과, 올 상반기 스마트밴드 매출은 지난해 하반기 보다 470% 상승했으나 스마트워치의 경우 2% 가량 매출이 감소한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티몬은 이같은 매출차이에 대해 통화기능 여부만을 제외하면 두 기기의 활용도 차이는 크지 않지만 가격은 2~3배 이상 큰 차이가 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스마트밴드는 사용자의 동작과 신체 등을 분석해주기 때문에 셀프 다이어트나 건강관리 등을 위해 사용하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7월에도 전달 대비 30%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얼마나 움직였는지를 기록하고 확인할 수 있으며 잠든 사이 수면효율과 패턴을 분석해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보유해 활용도가 높다.

현재 티몬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은 샤오미의 ‘미밴드’로 전체 스마트밴드 판매량의 86%를 차지하고 있다. 2만원대의 저렴한 가격대에 디자인은 물론 걸음수와 칼로리소모량, 수면효율 측정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티몬은 샤오미 제품 이외에도 50m 완전방수 기능을 갖춘 미스핏샤인 스마트밴드를 9만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사용자 컨디션에 따라 자동으로 운동목표를 설정해주는 SKT의 스마트밴드를 6만5000원에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소니의 스마트밴드 SWR10모델을 5만9000원에, 심박수 측정이 가능한 미오 퓨즈밴드를 19만5000원에 판매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