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짬뽕, 탕수육을 비롯한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음식 중 하나인 중국음식은 우리 주변에서 언제든 즐길 수 있고 집에서도 배달로 접할 수 있는 국민음식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특히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중국요리에도 고급화 바람이 불면서 보다 중국 현지의 풍미와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점이 늘어나고 있다.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정통 중식 레스토랑 ‘메이탄’ 역시 이러한 중국요리의 발전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식당이다.

한국최초로 ‘중국요리명장’을 수상한 이송학 조리이사가 직접 주방을 관장해 정통성과 독특함을 살린 최고의 중국요리를 고객에게 제공해 더욱 유명해진 메이탄은 찹쌀탕수육, 중새우요리, 블랙빈 모듬해물볶음, 우육슬 등 다양한 중화 일품 요리들을 전문으로 취급해 보다 정통적인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손꼽힌다.

또한 일반적인 중국집과 다르게 단아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매장 내부를 꾸미고 있고 화려한 불쑈를 보여주는 등 중국요리 조리과정 일체를 확인할 수 있는 오픈형 주방으로 구성돼 있어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시각적인 재미도 톡톡히 누릴 수 있다.

메이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코스요리다. 사천탕수육, 찹쌀탕수육, 중새우요리, 블랙빈 모듬해물볶음, 양장피, 유린기, 자연송이 관자볶음 등 다양한 중화요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코스메뉴는 고급스러움까지 더해 접대장소를 찾거나 상견례 장소를 찾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할만하다. 또한 1만5천원에 제공되는 평일 런치코스와 2만5천원부터 제공되는 저녁코스 및 주말 스페셜 코스 등 제공되는 요리에 비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 책정돼 있어 천안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는 물론 주말 가족모임장소나 젊은 층의 커플 데이트장소로도 좋다.

여기에 단품으로 제공되는 짜장면과 짬뽕 등도 최고수준을 자랑하며 유산슬밥, 팔진탕면 같은 별미들도 추천할만하다.

천안 쌍용역과 봉명역 사이 일봉산 사거리에 위치해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하고 주차장도 완비돼 있어 쌍용동을 비롯한 신방동 등 인근 주거지역에서 방문하기도 용이하다. 또한 베이비체어는 물론 어린이용 식기류까지 완비돼 있어 아이를 둔 가족단위 고객들도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다.

천안에 사는 사람이라면 맛있는 중국요리가 생각날 때 정통 중식 레스토랑 메이탄과 함께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