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계속되면서 몸의 기운을 붓돋아줄 보양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감칠맛과 단백질 함유량이 뛰어난 장어구이는 대한민국 대표 스테미너 음식으로서 여름철 보양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음식이다.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정력증강, 피로회복에 큰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장어는 DHA와 같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도 가지고 있어 성인병 예방 및 청소년 성장에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다.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하고 있는 양도령 숯불민물장어는 이러한 장어의 효능을 극대화시킴과 동시에 장어 특유의 감칠맛을 최대한 살린 구이요리를 제공해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장어 맛집이다.

영광, 고창에서 올라온 토종 국내산 풍천장어를 취급하는 양도령 숯불민물장어는 충분히 성장해 살이 통통 오른 엄선된 장어만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특히 갓 손질한 장어를 그대로 테이블 위에서 구워내 고객이 직접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고 그 특유의 식감과 맛을 잘 살려내 다른 장어구이 전문점과 차별된 풍부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장어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별도의 양념된 장어가 아닌 소금구이 장어를 전문으로 한다.

품질 좋은 국내산 참숯을 이용해 구워낸 장어구이는 바싹한 식감과 부드러운 장어 살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다진마늘과 생강, 파 등을 이용한 양념장은 장어 특유의 감칠맛을 더욱 깊게 한다.

장어 소금구이는 크기에 따라서 가격이 구분된다. 1마리 기준 중자는 2만9천원, 대자는 3만2천원에 제공된다. 또한 후식으로 제공되는 잔치국수(3천원)와 공기밥(1천원)을 주문하면 같이 나오는 꽃게 된장찌개로 더욱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5호선 길동역과 굽은다리역 사이에 있는 천동초교사거리에 위치한 양도령 숯불민물장어는 찾기 쉬운 위치를 자랑해 천호동을 비롯한 인근 둔촌동, 길동, 명일동 등 강동구에 사는 주민이라면 언제든지 방문하기 용이하다. 또한 넓은 매장, 주차공간이 완비돼 있어 평일 회사회식장소나 주말 가족모임장소로 추천할만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