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 채널 ‘다음 스포츠’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8월 8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리그가 종료되는 내년 5월 15일까지 2015-16 시즌 전 경기를 다음tv팟, 카카오TV에서 HD 생중계로 제공한다.

다음 스포츠나 다음 tv팟을 이용해 PC와 모바일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것을 넘어 카카오 TV를 통해 채팅방의 친구들과 함께 경기 관람이 가능해졌다. 채팅방 내에 실행되는 카카오TV 전용플레이어로 실시간으로 경기를 관람하고 동시에 메시지까지 주고 받을 수 있다.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축구를 카카오TV와 다음tv팟으로 만날 수 있다. <사진 = EPL 홈페이지>

이용자의 접속 환경이나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화질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으며, HD고화질을 선택하면 한층 실감나는 경기 관람이 가능하다.

경기를 놓친 축구팬들은 위해 다음 스포츠는 경기 종료 후 하이라이트 장면을 VOD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VOD 영상 클립은 다음tv팟, 카카오TV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채널로도 공유가 가능하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의 자세한 중계 일정도 다음 스포츠 중계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