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인종의 사람들과의 만남과 더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태원은 쉽게 만날 수 없는 음식과 최신유행을 선도하는 트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다. 특히 세계 각국의 특색이 어우러진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들이 곳곳에 포진돼 있는 가운데 태국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신개념 타이 포차 ‘카오산’ 이 최고의 이태원 맛집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태국식 포장마차를 표방하는 카오산은 태국 현지의 유명 주방장들에게서 직접 전수받은 전통 및 퓨전 형식의 음식을 제공한다. 태국 국기 문양의 매장 외부 컨셉과 내부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는 독특한 카오산만의 느낌을 배가시킨다.

팟타이, 똠양꿍, 푸팟퐁커리, 카파오무삽 등 태국 대표 음식은 물론 레몬치킨 탕수육 색다른 퓨전요리까지 제공하는 카오산은 매장 전체에서 풍기는 독특한 분위기 만큼 통통 튀는 음식맛이 일품이다. 가장 인기있는 요리인 팟타이는 쌀국수와 숙주나물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볶음면으로 여성들이 특히 선호하는 메뉴다. 또한 살이 꽉 찬 꽃게를 이용해 매콤한 태국식 커리를 첨가한 푸팟퐁 커리, 매콤하게 볶아낸 돼지고기 풍미가 일품인 덮밥 카파오 무삽, 세계 3대 수프 중 하나인 똠양꿍 등 마치 태국 현지에서 맛보는 듯한 퀄리티를 자랑해 태국 음식 애호가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또한 여타 타이음식점들과 달리 퀄리티 높은 음식을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팟타이 1만3천원, 카파오무삽 1만3천원, 똠양꿍 1만5천원, 푸팟퐁커리 1만9천원 등 부담 없는 비용으로 태국요리를 즐길 수 있어 커플 데이트 식사장소나 가족외식장소로 추천할만하다. 여기에 창 맥주와 싱하 맥주같은 태국 맥주도 제공하고 있어 현지 고유의 맛과 풍미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태원의 테이스티로드라 불리는 이태원역 4번출구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카오산은 녹사평역 3번 출구와도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기도 수월하다. 또한 이태원동을 비롯한 한남동 일대에서 부담 없는 가격에 독특하고 맛있는 태국 음식을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의 데이트 코스에 적합한 베스트 플레이스로 꼽기에 손색이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