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에 대한 전국민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 면역기능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평소 균형 있는 식단으로 면역력을 잘 유지하는 게 더 중요하다. 고기집도 단순히 고기와 반찬 몇 개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균형을 갖춘 영양 섭취를 위해 고기 외에 다양한 먹거리들을 함께 제공하는 곳이 고객에게 인정받는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다.

대표적으로 연안부두와도 가까워 인천 데이트코스로도 잘 알려진 고기 맛집 ‘화덕애한판 용현점’이 있다. 이 곳은 직원들의 섬세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정평이 나 있다. 고기 굽고 자르는 걸 모두 직원이 해주는 것은 물론 볶음밥도 하트 모양으로 만드는 등 센스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68석 매장 규모의 깔끔한 인테리어 및 엑스테리어에 테이블 간격이 넓은데다 야외 테라스도 있고 유아용 의자도 구비돼 있어 가족외식장소나 회식장소로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추천을 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고기집 브랜드 ‘화덕애한판’의 인기비결은 우선 고기 외에도 부추, 버섯, 단호박, 콩나물, 김치, 양파계란후라이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고기를 잘 못 먹는 사람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가능한 건강 식단을 제공한다. 또 구제역 파동과 상관없는 청정지역 제주 돼지와 국내산 최상급 돼지고기(한돈)를 사용해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며 고기도 농장에서 직접 공수하고 원활한 식자재 유통망을 통해 원가에 가까운 가격을 선보이며 고객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또 강원도 횡성 참나무 숯 영농법인 직거래 참나무 숯을 이용해 화덕에 초벌한 고기는 참나무 향이 깊숙이 배어 있고 순식간에 고온으로 익혀 기름은 빠지며 육즙은 보존돼 있어 쫄깃하면서 고소함이 살아있는 맛을 선보인다.

일정 온도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는 게르마늄 돌판을 사용해 숯불방식과 비교할 때 잘 타지 않고 연기 발생이 적어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할 수 있고 원적외선으로 육즙을 잡아주므로 고기의 겉과 속을 고르게 익혀줄 수 있어 맛을 더욱 좋게 한다.

추천메뉴는 2~3인이 제주생오겹살, 제주생특목살, 쇠고기스테이크, 수제소시지, 왕새우, 한방껍데기 등을 맛볼 수 있는 제주한판스페셜이다. 식후에 먹는 냉면 또한 일품이다. 오늘 저녁 메뉴를 고르기 전인 인천 시민이라면 제주산 삼겹살과 다양한 먹거리를 한 판에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고기 맛집 ‘화덕애한판 용현동점’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