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와 CJ가 오는 15일 광복 70년을 맞아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광복 70년 신바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페스티벌은 오후 3시부터 밤 10시경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인디 밴드 공연 국내 정상급 K-POP 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는 K-POP 콘서트 대규모 멀티미디어 불꽃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메인 콘서트에 앞서 '역동 스테이지'에서는 오후 3시부터 미래 K-POP을 빛낼 인디 밴드들의 무대가 꾸며진다. 데이브레이크, 슈퍼키드, 로큰롤라디오 등이 흥겹고 역동적인 공연을 펼친다. 문화창조융합센터의 지원을 받고 있는 신예 뮤지션들도 멘토와 함께 특별한 공연을 펼친다. 밴드 타이탄은 그룹 넥스트의 기타리스트 김세황과 합동 공연을 선보이며 전설적인 베이시스트이자 그룹 사랑과 평화의 멤버였던 송홍섭 호원대 교수는 블루파프리카와 한 무대에 오른다.

태극기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K-POP 콘서트는 저녁 7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메인 무대인 신바람 스테이지에서 펼쳐진다. 싸이, 성시경, 여성 듀오 다비치 외에 요즘 최고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그룹 블락비, 인피니트, AOA 등 국내 정상급 K-POP 가수들이 대거 출연한다.

K-POP 콘서트 종료 후 9시 30분부터는 대규모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40분간 펼쳐지며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서울 밤하늘에 펼쳐질 불꽃쇼는 레이저와 불꽃이 어우러진 20분간의 DJ쇼로 막을 열며, 광복70년의 의미를 담은 영상과 스토리텔링이 가미 된 20분간의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진행된다. 

불꽃쇼는 한화가 후원하며 도깨비불, 상모, 눈물 등의 불꽃제품과 하늘을 비상하는 불새 등이 나타나는 등 국제적 수준의 화려하고 다이나믹한 불꽃쇼가 역동적인 장관을 이룰 예정이다.

이날 LG와 CJ는 행사장 내에 창조경제 전시존을 마련해 대기업과 중소 벤처기업의 협력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LG는 뷰티∙바이오∙에너지 분야에서 창조경제 혁신 사례를 보여준다. 특히 LG와 벤처기업의 공동 연구개발로 탄생한 구슬모양 캡슐화장품, OLED 조명 등의 제품을 전시한다.

CJ는 문화창조융합센터에서 멘토링을 받고 CJ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의 한류 플랫폼인 KCON에 진출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을 받고 있는 기업들의 홍보부스를 설치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