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축구 리그가 시작되면서 이른 새벽 경기를 보며 허기를 채우는 야식의 본격 시즌이 다가왔다. 상도동 근처가 생활권이라면 믿을만한 야식 맛집 ‘상도 고려왕족발보쌈 애 감자탕 신대방 본점’이 있다.

이곳은 주변에서 흔히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족발·보쌈·감자탕 등의 메뉴를 개발해 야식집의 수준을 몇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는 평가를 받는 대표적인 브랜드다. 다양한 메뉴를 제공함에도 양질의 맛과 푸짐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은 맛집이다.

특히 얼마 전에는 면역력 강화 열풍에 힘입어 그냥 소스만 먹어도 맛있는 특제 마늘숙성 소스가 듬뿍 위에 올라간 마늘족발과 마늘보쌈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최근에는 여름 별미 냉채족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발효시킨 겨자 향 소스로 재운 깔끔한 맛의 족발과 아삭하고 시원한 오이 및 새콤달콤 야들야들한 식감을 가진 해파리의 삼합이 조화를 이룬다.

메인메뉴 주문 시 제공되는 서비스의 푸짐함도 놀라운 수준이다. 족발이나 보쌈을 주문하면 쟁반국수∙계란찜∙황태해장국∙사골순대국∙뼈다귀해장국∙사골된장찌개∙사누끼 우동 중 한 메뉴를 함께 먹을 수 있고, 감자탕이나 등뼈찜을 주문하면 맛보기보쌈이나 모듬수육 중 하나를 함께 먹을 수 있다. 서비스 메뉴지만 기본 메뉴 못지않은 양이 나온다. 여럿이 이곳을 찾으면 가격 부담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다. 최근에는 김치전과 시원한 묵사발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총 3층 규모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은 홀, 2층과 3층은 단체가 사용할 수 있는 단독 공간으로 구성돼 있어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나 단체모임장소로 추천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건너편에 마련된 별관은 60석 규모의 홀로 구성돼 있어 가족외식장소로 이용하기에 제격이다.

족발집답게 배달도 가능해 외출이 곤란할 때 이용하기에도 편하다. 지하철로는 신대방삼거리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