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지금까지 잔칫날이나 귀한 날에 꼭 진상되고 있는 육회는 의외로 제대로 된 전문점이 많지 않다. 별로 안 되는 육회집도 허름하고 위생상태가 좋지 않은 곳이 대부분이라 결혼식 뷔페에서 접하는 육회로 만족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기존의 육회 고깃집에 대한 이미지와 한계를 뛰어넘어 신개념 육회 맛집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한다.

바로 구리시 수택동 돌다리 한우 육회 맛집 ‘육회공작소 구리본점’이다. 평일이나 주말 가리지 않고 웨이팅이 기본인 이 곳의 선풍적인 호응에 힘입어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현재 10호점을 돌파한 상태다.

육회공작소 구리본점의 성공 비결은 육회 자체의 품질과 조리기술의 전문성에 있다. 이곳에선 육회나 육사시미에 1등급 이상 한우만 사용한다. 또 육회공작소만의 특제 육회 소스와 일본식 정통 야끼니꾸 기술을 계승해 과일과 천연재료 추출물만 사용한 특제 소스로 일본에서 먹던 야끼니꾸 바로 그 맛을 재현한다.

이렇게 고품질 한우와 높은 수준의 요리를 제공함에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맛볼 수 있는 점 또한 고객만족도를 높게 하는 요소다. 한우 육회 또는 육사시미와 야끼니꾸3종(안창살, 토시살, 살치살) 및 다양한 꼬치구이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한우육회 야끼니꾸 세트나 한우육사시미 야끼니꾸 세트 및 육회와 육사시미를 같이 즐길 수 있는 육회모듬세트 등 다양한 식감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선호도 높은 세트메뉴가 3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제공된다. 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자재 유통기업 CJ프레시웨이와 품질 중심의 시세 매입으로 다양한 상품군을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점과도 관계 깊다.

이국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도 육회공작소만의 특화된 요소다. 화려한 벚꽃나무 조화와 미니화로 등 트렌디한 소품이나 매장 창을 개방해 매장 안팎에서 마주보고 먹는 테이블석 등은 지나가다 한번 더 눈길이 가게 만든다. 이색적이면서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 느낌이 나 특히 여성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고 있다.

구리역에서 도보로 5~10분 거리에 있는 구리전통시장 돌다리 골목에 위치해 있다.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근처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매장에서 식사 시 1시간 주차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인근에 롯데시네마도 있어 데이트장소로도 많은 추천을 받고 있다. 구리시 수택동과 인창동 일대에서 소규모로 오붓하게 즐길 수 있는 모임장소나 회식장소를 찾는 이들에게도 손색이 없는 구리 맛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