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현대자동차그룹 내 인포테인먼트 전문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와 자동차 IT 및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커넥티비티(Connectivity 연결 기술) 솔루션 및 지도/내비게이션 분야에 대한 공동 협력이라는 큰 방향에 의견을 같이 하고 세부적인 실무 협의는 추가로 진행키로 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사는 지도 등 컨텐츠 공동 활용 및 개발 협력을 통해 상호 서비스 가치 창출과 경쟁력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이로써, 네이버의 거리뷰‧지역검색 등의 풍부한 콘텐츠 역량과 현대엠엔소프트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며, 보다 경쟁력 높은 신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양사는 차량용 커넥티비티 솔루션 기반 모바일 서비스 개발도 추진키로 했다.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자동차 내비게이션과 스마트폰 첨단 기능을 접목한 각종 서비스 개발 등 커넥티비티 분야 기술력 제고 및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나설 수 있게 된 셈이다.

한편, 네이버와 현대엠엔소프트는 급변하는 자동차 IT 및 인포테인먼트 시장 환경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단계적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