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10만원대 태블릿PC를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19일부터 온라인쇼핑몰에서 주연테크와 협업을 통해 기획·생산한 2015년형 태블릿 ‘제이탭엠(J-tab M)’을 19만 9천원에 단독 예약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2015년형 ‘J-tab M’은 구매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용 도킹 키보드를 결합하면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전국 하이마트 매장에서는 오는 21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번 ‘J-tab M’은 화면 크기 8.9인치에 무게가 약 450g에 불과해 휴대성이 뛰어나다. 키보드를 포함하더라도 무게가 1kg이 채 되지 않는다. 저장 용량은 32GB며 별도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삽입하면 용량을 늘릴 수 있다.

윈도우 8.1이 기본으로 탑재돼 있으며 무료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1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가 설치돼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단독 판매 제품 출시를 위해 제품 기획 및 생산 단계부터 IT전문 제조업체인 주연테크와 지속적인 협업했다. 전작과는 달리 도킹 키보드를 활용해 노트북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화면크기도 약 1인치 늘리는 등 품질을 향상시키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하게 됐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파트너사와의 상생과 협력을 통해 경쟁력있는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이 좋은 품질의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반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1일까지 하이마트쇼핑몰에서 예약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 200명에게는 추가로 저장용량을 확장할 수 있는 32GB 마이크로SD카드를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