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삼성전자가 출시한 삼성페이를 통해 가맹점 결제와 자동화기기(ATM)출금이 가능한 '우리삼성페이'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삼성페이가 가능한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우리은행 입출식 통장을 보유한 개인이면 누구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최대 10개까지 계좌를 등록해서 이용할 수 있다. 삼성페이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을 통해 등록할 수 있고, 영업점 방문을 통한 이용신청도 가능하다. 

이 상품은 세계 최초 마그네틱 보안전송(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방식을 적용했다. MST는 자기장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로 마그네틱 단말기에 신용카드를 긁는 대신 스마트폰을 갖다대는 것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한 기술이다. 또 지문인증과 1회용 가상번호(Tokenization)를 사용해 보안성도 강화했다. 금융권 최초로 시도되는 서비스인 점을 감안해 사고방지를 위해 1일 최대 50만원 범위 내에서 출금 및 결제가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삼성페이는 결제의 편리함에 현금출금기능을 최초로 탑재해 지갑의 대체 수단에 가장 가깝다"며 "우리삼성페이를 기반으로 송금, 온라인 결제 등 추가 서비스와 동시에 혁신적인 금융거래를 지속해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