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세포를 자살로 유도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후코이단은 이미 암 환자들 사이에서는 항암치료 시 병행하는 대표적인 건강보조식품이다. 그러나 후코이단이 미역, 다시마, 모즈쿠와 같은 갈조류에서 추출되는 다당체 성분이며, 갈조류의 종류 및 그 순도에 따라서 효능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현재 후코이단은 미국, 일본, 한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캐나다, 베트남, 러시아 등 수십여 개 나라에서 제품이 출시되고 있고 캡슐 제품의 경우 50불에서 300불 이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액상제품의 경우도 100불에서 800불대에 이를 정도다. 따라서 일반 소비자들은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는데 상당히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다.

후코이단을 갈조류의 종류로 비교해 보면 오키나와산 모즈쿠 갈조류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은 암세포를 자살로 유도하는(Cancer Apoptosis) 기능이 다른 어떤 갈조류 보다 월등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미역귀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은 암세포가 혈관을 만들어서 전이하는데 이를 방해하는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미역귀 후코이단의 경우 한국산, 중국산, 일본산, 호주산 등 원산지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순도 또한 20~70% 대의 저순도에서부터 80% 이상의 고순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80~85%의 고순도 호주산 유기농 미역귀 후코이단을 사용하고 있는 네이쳐메딕 후코이단 관계자에 따르면 “후코이단이라고 해서 모두 같은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모즈쿠 후코이단과 미역귀 후코이단 두 가지가 모두 들어있는 제품인지, 미역귀 후코이단은 방사능 및 중금속에 안전한 USDA 인증된 미역귀 후코이단인지, 순도는 80~85% 이상의 고순도 후코이단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한다.

최근 AHCC가 강화된 후코이단으로 한국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네이쳐메딕 후코이단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후코이단 전문 기업으로, 원료는 최고의 오키나와산 모즈쿠 후코이단과 USDA 인증 호주산 유기농 미역귀 후코이단을 사용한다. 이에 일본 최고의 면역 활성화 성분인 AHCC를 강화한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후코이단 제품이다.

캡슐 타입과 엑기스 타입의 두 가지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엑기스 제품에는 후코이단이 무려 65g이 들어 있어 시중 드링크 제품 중에 단연 최고의 함량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손꼽힌다.

AHCC는 동경대에서 30년 전에 개발되고 하버드, 예일대 등에서 검증한 성분으로 간이 손상되어 몸의 해독력이 떨어진 암 환자들의 면역력을 배가시키고 간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후코이단만으로는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는 성분으로 특히 각광받고 있다.

한편 AHCC 강화 네이쳐메딕 후코이단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구입은 네이쳐메딕 홈페이지(www.naturemdc.com/kr/home.asp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