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변을 통해 ‘홈페이지 제작 무료’, ‘쇼핑몰제작‧창업교육 무료’라는 문구가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다.

하지만 정작 상담을 받아보면 도메인과 웹 호스팅 서버 임대비용으로 약정까지 걸어 결제가 진행된다고 답했다.

만약 임대비용을 내지 않을 시 홈페이지 접속경로가 차단되며 도메인과 웹 호스팅 서버의 소유권은 제작업체들이 가지고 있어 월마다 비용을 내지 못하면 그 도메인을 사용할 수 없다.

결국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를 도전하다 실패하는 많은 영세기업들이 ‘무료 광고’유혹에 빠져 부담스러운 월 임대비를 내야한다는 것이다.

이처럼 다른 명목으로 홈페이지 제작비용을 청구하는 업체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난 것이 현재 웹 에이전시의 현실이다.

더군다나 요즘은 모바일홈페이지가 중요하다보니 모바일홈페이지를 한 번에 만들 수 있는 반응형 웹 사이트 제작업체를 많이들 찾지만 반응형 웹 사이트 제작 기술이 최신 기술이다 보니 제작할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도 쉽지 않다.

이에 따라 웹 에이전시 ‘솔라디자인’은 도메인과 웹 호스팅 서버의 소유권을 의뢰인에게 처음부터 주고, 월 임대비용 없이 초기 제작비용만 부담하면 1년 동안 유지보수도 무료로 보장해주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얻어내고 있다.

이미 ‘펜션, 병원, 한의원, 개인, 학원, 렌트카, 가구, 변호사, 회사 홈페이지제작, 쇼핑몰 만들기’ 등을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으며 워드프레스홈페이지제작 전문 업체로써 워드프레스, 제로보드XE, 그누보드 등으로 홈페이지를 주로 제작한다.

특히 홈페이지소스를 의뢰인에게 제공해 추후 다른 업체에 의뢰를 하더라도 홈페이지 유지보수가 가능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5가지 상품을 준비해 홈페이지제작을 할 때 디자인 난이도를 쉽게 설정해주며 디자인해야할 콘텐츠의 분량이 적으면 더욱 더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는 차별화를 자랑한다.

한편, 솔라디자인에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olardesig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