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 디자인 회사들의 불편한 진실.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 디자인 회사를 찾고 있는 이라면 관심이 갔을 만한 제목이다. 대형 웹 에이전시를 비롯한 중소 웹 에이전시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면서 웹 에이전시계의 생태계가 다양해지고 있다. 하지만 좋은 의미의 다양성도 있지만 나쁜 의미의 다양성이 더 많아진 것이 현실이다.

이렇게 많은 업체가 생기다 보니 홈페이지제작비용은 천차만별이어서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를 시도하는 많은 이들이 생겨나 CMS로 유명한 워드프레스와 제로보드XE 등을 한번쯤을 사용해보지만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때문에 많이들 찾게 되는 것이 많은 업체들이 내세우는 ‘무료홈페이지제작’ 이다. ‘무료홈페이지제작’ 이라는 말에 이끌려 많이들 의뢰를 하려고 하지만 실상 홈페이지제작비용을 다른 비용으로 지불하는 것과 같다. 도메인과 웹 호스팅 서버임대 비용이라는 명목으로 몇 년 동안 月 몇 만원의 비용을 요구한다. 그 비용은 실제 도메인과 웹 호스팅 서버임대 비용의 수 배 ~ 수십 배에 달하는 비용이다.

또한 이 비용이 연체되면 홈페이지의 접속을 차단해버리는 업체도 있다. 그뿐 만이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대부분의 업체들이 도메인과 웹 호스팅 서버의 소유자를 업체 명의로 해놓아 홈페이지 이전이나 도메인 사용이 불가하다는 것이다.

이런 많은 문제점들이 있다 보니 홈페이지나 쇼핑몰을 제작할 때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웹사이트를 만들려고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웹사이트 제작에 대해서 거의 지식이 전무해 더욱 큰 어려움이 있다. 특히 요즘은 모바일 홈페이지, 테블릿PC 홈페이지까지 한번에 같이 제작을 해서 연동을 하여 모니터의 사이즈가 달라도 홈페이지 사이즈가 최적화되는 기술인 반응형 웹 사이트 제작 기술로 제작하는 업체도 있지만 기술자가 부족해 아직도 Pc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따로따로 만드는 곳이 많아 더욱 주의를 요한다. 이렇게 반응형 웹사이트까지 등장하다 보니 소비자들은 더욱 더 선택이 힘들어 진다.

그래서 요즘 많은 대기업, 중소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업홈페이지제작과 쇼핑몰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필요로 하는 쇼핑몰제작을 전문으로 하면서 위에서 언급된 주의점들을 모두 만족시켜 주는 웹 에이전시가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주인공이 바로 ‘솔라디자인’이다.

솔라디자인은 반응형 웹 홈페이지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반응형 웹 전문회사이다. 특히 솔라디자인은 홈페이지제작비용이 저렴하다고 웹 에이전시 사이에서도 유명하다. 가장 큰 특징은 홈페이지 디자인을 고객들이 원하는 디자인 맞춤도에 따라 비용을 달리하고, 제작되는 컨텐츠의 분량에 따라 비용이 저렴해질 수 있다. 웹디자인과 로고디자인 뿐만 아니라 배너제작이 기본가격에 포함이 되어 있다. 또한 CS팀을 운영하고 있어 초기제작비용 이외에 월마다 나가는 유지보수비용은 따로 없고 1년 동안 유지보수를 보장받을 수 있다.

한편 솔라디자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solardesign.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