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교정용 건강 제품 개발전문기업 (주)두드림 크리에이티브(대표 엄태호, 이지혜)가 지난 5일 두드림 인재개발원을 출범했다.두드림 인재개발원은 자체적인 사내 직원직무교육 뿐만 아니라 각종 경영, 인문, 교양, 건강 강좌를 통한 새로운 산업수요 창출, 양질의 창업인프라 구축 등 정규대학 못지않은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육한다고 출범취지를 밝혔다.

두드림 인재개발원의 초대 원장으로 국내에서는 '만만한 손자병법'의 저자로 널리 알려져 있는 전 육군대학 전략학 처장, 나사렛 대학교 부총장을 역임한 ‘노병천 박사’가 취임해 두드림 인재개발원만이 가진 유니크(Unique)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참된 가치와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특히 두드림 인재개발원 출범에 맞춰 처음 개강한 자타공인 세계최고의 손자병법 연구 권위자 노병천 원장이 직접 진두지휘하는 ‘두드림 필승 아카데미’는 예상정원을 훨씬 초과해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손자병법(孫子兵法)은 중국 춘추전국시대 ‘손무’가 쓴 병법서로써 세계최고의 정치지도자 및 CEO 등 각 분야 리더들로부터 불멸의 지침서 역할을 하고 있다.이지혜, 엄태호 공동대표는 두드림 필승 아카데미는 노 원장이 직접 창안한 꿈의 법칙 ASK를 통한 꿈을 성취하는 방법을 비롯해, 중국 고전서로 2500년 동안 최고의 전략 바이블로 꼽히는 손자병법을 통한 구국영웅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리더쉽과 전략, 그밖의 트렌디한 고전과 인문학 강연 등이 함께 어우러져 37년 일생을 바친 노 원장의 통찰력과 지혜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두드림 인재개발원 최대의 자랑이자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두드림 인재개발원 출범의 중심축인 엄태호, 이지혜 공동대표는 독특한 발상의 전환을 통해 특허를 인정받은 척추, 골반교정용 의료기기 ‘닥터 코르셋’ 개발로 국내와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선도·개척하는 공로를 인정받아 사단법인 한국신지식인협회로부터 제24회 중소기업분야 신지식인으로 선정됐다.

또한 동 기관 제 25회 교육분야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노병천 원장은 만만한 손자병법, 명량 진짜이야기를 비롯한 36권의 저서를 비롯해 대통령표창, 미국 공로훈장, 보국포장 등을 수상했으며 군인으로서는 최초이자 마지막인 제22회 세종문화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리더쉽 전략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