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등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업체들은 무료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 디자인 회사를 선택하는데 있어 고민이 클 것이다.

최근 대형 웹 에이전시를 비롯한 중소 웹 에이전시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면서 웹 에이전시계의 생태계가 다양해 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많은 업체가 생기다 보니 홈페이지제작비용은 천차만별이어서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를 시도하는 많은 이들이 생겨나 CMS로 유명한 워드프레스와 제로보드XE 등을 한번쯤을 사용해보지만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많이들 찾게 되는 것이 많은 업체들이 내세우는 ‘무료홈페이지제작’이다.

하지만 일부 업체에서는 ‘무료홈페이지제작’이라고 한 뒤 다른 명목으로 비용을 받고 있기도 하다.

도메인과 웹 호스팅 서버임대 비용으로 수년간 매월 4~5만원 가량을 요구하고 있다. 이는 평균적인 비용보다 높은 금액이기도 하다. 또 비용이 연체되면 홈페이지의 접속을 차단하는 사례도 있으며, 특히 도메인과 웹 호스팅 서버의 소유자를 업체 명의로 하기 때문에 홈페이지 이전이나 도메인 사용이 불가하다.

이 같은 경우는 홈페이지나 쇼핑몰을 제작할 때 주의해야 한다.

쇼핑몰제작 업체 솔라디자인 관계자는 “웹사이트를 만들려고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웹사이트 제작에 대해서 거의 지식이 전무하다. 요즘은 모바일 홈페이지, 테블릿PC 홈페이지까지 한번에 제작.연동 하기 때문에 모니터 사이즈가 달라도 홈페이지 사이즈가 최적화되는 기술인 반응형 웹 사이트 제작 기술로 제작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기술자가 부족해 아직도 Pc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따로따로 만드는 곳이 많아 더욱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솔라디자인은 반응형 웹 홈페이지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반응형 웹 전문회사로 홈페이지 제작 비용이 저렴한 편이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홈페이지 디자인에 따라 비용을 달리하고, 제작되는 콘텐츠의 분량에 따라 비용이 저렴해질 수 있다. 웹디자인과 로고디자인뿐만 아니라 배너제작이 기본가격에 포함돼 있으며 CS팀을 운영하고 있어 초기제작비용 이외에 월마다 나가는 유지보수비용은 따로 없고 1년 동안 유지보수를 보장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solardesig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