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1.24 금 10:35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IT/APP
한국콘텐츠진흥원, 2015년 3차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개최…별주부전 보드게임 등 4개 작품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2015년 3차(7·8월)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3개 부문 총 4개 작품을 선정하고, 25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 역삼사무소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2015년 3차 ‘이달의 우수게임’에는 ▲일반게임 부문 써밋디자인(주)의 ‘별주부전 보드게임’ ▲오픈마켓 게임 부문 ㈜루노소프트의 ‘디즈니 틀린그림찾기 for Kakao’, ㈜쇼베의 ‘도시를품다 for Kakao’ ▲착한게임 부문 ㈜오즈랩의 ‘치매예방게임 두더지’가 선정됐다.

일반게임 부문에 선정된 써밋디자인(주)의 ‘별주부전 보드게임’은 별주부전 설화의 근원지인 태안군을 배경으로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스마트앱 연동 하이브리드 보드게임으로, 전통의 재해석이라는 측면과 콘텐츠의 차별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픈마켓 부문 선정작인 ㈜루노소프트의 ‘디즈니 틀린 그림찾기 for Kakao’는 겨울왕국, 라이온킹, 알라딘 등 디즈니 유명 애니메이션의 명장면을 보면서 틀린 그림찾기 게임을 할 수 있으며, 9가지의 다양한 게임 모드를 더해 게임의 품질을 높였다.

또 다른 오픈마켓 부분 수상작인 ㈜쇼베의 ‘도시를품다 for Kakao’는 국내 최초의 100% 실사영상의 미스터리 시네마 게임으로 영화의 스토리텔링과 게임의 쌍방향성이 결합해 참신하고, 차별성 있는 콘텐츠로 구현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오즈랩의 ‘치매예방게임 두더지’는 고전아케이드 두더지 게임 방식을 활용해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번호를 재미있게 암기하는 게임으로 치매 예방 기능 등 건전성과 유익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아 착한게임으로 선정됐다.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4개 업체들은 홍보·마케팅 지원, 병역특례업체 선정사업 신청 시 가산점(10점/100점) 및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전시참가 등의 지원을 받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3차 이달의 우수게임에는 여느 때보다 더 좋은 작품이 많아 수상작을 4편 선정했다”면서 “수상작들이 ‘빅 킬러 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997년부터 국산게임의 창작 활성화와 제작의욕 고취를 목적으로 연 4회(3월, 6월, 8월, 10월)에 걸쳐 ‘이달의 우수게임’을 선정하고 있다.

이준영 기자  nomad2j0@etnews.com

<저작권자 © G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최신기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금주의 행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