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최모(25․여)씨는 최근 친구들과 사진을 찍으면서 자신이 안면비대칭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사진을 통해 한쪽 입술이 올라가 있고 코의 위치도 한쪽으로 쏠린 듯한 느낌을 받은 것이다. 최씨는 “안면 교정을 받고 싶어 여기저기 다 찾아봤지만 수술이 대부분이었다”며 “주걱턱 같이 턱에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닌데 수술을 받아야 하는지 고민된다”고 말했다.

안면 비대칭은 대체로 턱을 괴거나 한쪽 방향으로 자는 등의 습관이 원인이 되기도 하며 잘못된 자세로 인한 척추 및 골반의 불균형 또한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특히 현대인들은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데 비해 자세가 바르지 않고 운동하는 시간도 적어 척추측만증, 안면비대칭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주걱턱, 돌출입 등은 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도 고려해 수술을 받는 것이 적합할 수 있다. 하지만 뼈나 관절의 이상 없이 비대칭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수술이 부담스러워 에스테틱이나 마사지 등으로 교정하는 경우가 많다.

안면 비대칭 교정 에스테틱 및 마사지숍을 찾는 사람들 가운데 ‘황금비가’가 수술 없는 안면 비대칭관리, 얼굴축소관리 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황금비가는 우리 몸의 구조를 파악해 뼈, 근육, 피부를 관리하는 것으로 개개인의 얼굴 형태에 알맞게 윤곽을 살린다. 단순한 얼굴 축소, 얼굴 균형 관리뿐만 아니라 몸의 균형까지 함께 맞춰준다.

또 개인의 체질과 체형을 고려해 개개인에게 적합한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적용하며 차별화된 분석시스템과 다양한 테라피로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황금비가의 안면 비대칭관리인 ‘얼굴 균형관리’는 얼굴을 대칭으로 만드는 동시에 축소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안면 비대칭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척추, 견갑골, 골반, 경추관리부터 얼굴축소․비대칭, 피부관리까지 진행한다.

무엇보다 ‘책임제 관리’를 시행해 신뢰를 얻고 있다. 관리 전 뜬 얼굴 석고본에 마지막 관리 후 석고본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이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될 때까지 무상으로 관리해준다.

황금비가 관계자는 “얼굴의 불균형은 골반의 틀어짐, 턱관절 변형, 후두의 순환 문제 등 전신의 변형이 원인이 될 수 있다”며 “때문에 황금비가는 전체적인 신체의 균형을 맞춰 안면 비대칭을 교정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