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을 지내다보면 장 건강에 소홀해지기 쉽다. 특히 현대인들의 잘못된 식습관으로 속이 더부룩하거나 가스가 차는 등 유해균의 증가로 인한 장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장은 음식물의 소화와 영양소의 흡수, 배설의 물질대사 기능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면역 세포가 70% 이상 분포해 인체의 건강을 주관하는 핵심기관이다. 이런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장내 유익균(프로바이오틱스)을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에 살아있는 이로운 미생물을 총칭하는 말로, 장을 유해균의 침입으로부터 지켜낸다. 따라서 건강한 장을 위해서는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를 고함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자연가득에서는 이러한 조건에 맞추어 현대인의 장 건강을 위해 1캡슐당 12종의 프로바이오틱스를 500억 마리 투입한 고함량의 '프로바이오틱스Q'를 출시했다.

프로바이오틱스Q는 내산성과 내담즙성이 높으면서도 37˚C의 온도에서 안정성이 높은 균을 투입해 별도의 냉장보관이 필요하지 않고, 장용성 캡슐을 사용해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렌의 기능성도 포함해 '프로바이오틱스Q'만의 차별성을 갖추고 있다.

자연가득 관계자는 "자연가득의 대표상품인 키토산 다이어트 제품과 관련해 많은 분들의 문의를 듣고 답변해 드리면서, 다이어트와 식습관, 소화 등의 상관관계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러한 고민이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개발, 출시하게 된 동기가 되었습니다"라며 프로바이오틱스Q 출시 동기를 밝히기도 하였다.

프로바이오틱스Q는 주요 온라인몰 뿐만 아니라, 일부 시군구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약사님의 상담을 통한 구매도 가능하다.

품질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의 결실로, '자연가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5 국가품질만족지수' 건강식품부문에서 1위로 선정돼 2015년 9월 24일에 수상을 받은 바 있으며, 자연가득이 다이어트 식품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그 범위를 넓혀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