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전국생활문화제가 오는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북서울꿈의 숲에서 개최된다. 

이번 문화제를 통해 17개 전국 시도를 대표하는 생활문화동호회 120여 팀, 97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2일간 ‘일상이 이상으로’를 주제로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5 전국 생활문화제는 국민의 적극적인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문화가 있는 날 생활문화 동호회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문화제는 지난 5월부터 전국에서 진행된 생활밀착형 문화 문화프로그램 및 권역별 동호회 축제에 참여한 동호회뿐만 아니라 문화원, 문화의 집 등 문화시설에 소속되어 있는 동호회와 온라인 포털 사이트 카페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동호회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동호회들을 대상으로 참여 동호회를 모집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칠곡군에서 문해 교육을 받던 어르신들의 도전으로 탄생한 ‘칠곡 어로리 보람할매극단’, 직장인으로 구성된 8090 대중가요 밴드인 ‘파마밴드’, 단양 청소년들이 모인 ‘비엘시(BLC) 댄스동아리’까지 끼와 열정으로 모인 참가자들이 각종 공연을 진행한다.

창포원 야외공연장과 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펼쳐지는 공연 무대에서는 낭만적인 가을 숲의 정취와 함께 오케스트라, 밴드, 합창, 통기타, 무용, 시낭송 등 67개 팀의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다. 10월 24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비보이, 해금, 스탠딩댄스 동호회가 함께 ‘하나의 마음, 하나의 소리’ 공연을 만들 예정이다.

드림갤러리, 야외 분수광장에서는 수채화, 팝아트, 사진, 서예, 공예 등 35개 팀의 작품들이 전시되며, 동호회 활동에 시민들이 참여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이와 더불어 이번 행사가 전국의 대표적인 동호회들이 모이는 행사인 만큼 동호회 대표들이 펼치는 생활문화정책에 대한 토크콘서트도 진행된다.

참여 동호회 및 공연·전시·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전국생활문화제 홈페이지(http://2015전국생활문화제.kr)에서 상세히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